전국맛집/전주여행과 맛집
친구와 함께 우연하게 들어가게 된 광릉숯불구이, 각종 매체에 '간판없는식당'으로 알려진 이곳은 주인이 직접 숯불에 고기를 구워 상에 내놓는 구이 전문 고기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타식당에 대비해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특이하게도 몇인분(100~200g)이 아닌 1근(600g) 기준으로 가격과 양이 정해져 있습니다. 장정 두명이 가도 1근은 배부를 수 있는 양인데 3~4명이라면 맛있게 식사를 해결하고 가볍게 소주를 한잔 곁들이며 1차를 하기엔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는 고민 끝에 고추장돼지숯불구이를 시켜 보았습니다.

한상이 차려지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정갈하고 깔끔한 반찬들과 구수한 된장국이 식탁을 채웁니다.

기대가 좀 많아서 였을까요? 숯불 향기와 고기의 질감이나 맛, 양념이 배인 정도는 참 좋았지만 기대했던 것보다 상당히 뛰어나다거나 그러진 않았습니다. 과거의 진미집(오원집)의 향수가 떠오르게 하면서도 요즘의 진미집(오원집)보다는 훨씬 낫다고 할 수 있는 수준?! 그래도 친구와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었을 만큼 나쁘지 않았던 건 사실입니다.

특히, 전 이 된장국이 아주 맛이 좋았습니다. 국물도 진했고 고기를 먹고 난 후 의 매운맛을 잘 융화시켜주는 역할을 제대로 하더군요.

매장은 깔끔하고 셀프로 추가 반찬을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또 사진처럼 기회가 된다면 고기를 직접 굽는 모습도 엿볼 수 있구요. 숯불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친구들과 함께 가서 맛있는 저녁을 먹을 수 있는 좋은 음식점, 광릉숯불구이를 기억해 둬 보십시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우아2동 | 광릉숯불고기
도움말 Daum 지도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