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홈페이지 주소 : http://www.sikryochanyon.com/

오랫만에 중요한 지인을 만나야 해서 어디에서 식사를 대접할 까 한참을 고민하다 동료분이 언젠가 한번 꼭 가보라고 추천해준 굽는 삼계탕이 떠올랐습니다. 삼계탕은 삼계탕인데 굽는삼계탕이라?! 호기심 반 기대반을 안고 집에서 무려 1시간 30분 거리인(!!!) 이곳으로 맛기행을 다녀왔습니다. 일단 모양부터 한번 구경해 보시죠.

정말 독특하지 않습니까?! ㅋㅋㅋ 누룽지를 밑바닥에 깔아놓고 그 위에 잘 구워진 닭을 올려놓은 다음 산삼배양근이 얹혀진 요리에 육수를 부워 막 끓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처음 오신 분은 사장님께 반드시 굽는삼계탕 하나하나의 특징과 효능효과들을 손수 듣게 됩니다. 말씀을 너무 잘하셔서 기다리면서도 전혀 지루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닌 만큼 장황한 설명은 어렵고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특징들을 실어보니 참고해 주십시오.

숯도 아니고 옥수수로 불을 사용하는 것하며 인삼과 진배없는 산삼배양근(1kg에 무려 20만원 가량 한다는)에 지장수를 사용해 닭의 독성을 없애고 직접 매일매일 도정하는 쌀까지.. 정말 몸에 좋은 재료들로 가득이루어져 있는 음식이 바로 굽는 삼계탕입니다. 아참! 인분에 맞게 전복이 통채로 들어가 있는 것도 꼭 참고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4인분엔 전복 4마리가 통채로 들어가있습니다.

어느 정도 끓고 잘 익었겠다 맛있게 냠냠, 전체적으로 담백한 맛이 돋보이는 명품음식이란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지인이 함께 하는 자리라 사진을 구석구석 찍진 못했지만 김치류가 짜거나 맵지 않은 적당한 간으로 나왔으며 콩나물 무침이라든지, 샐러드는 식사전 입맛을 돋궈주기에 매우 적합했습니다.

닭을 맛있게 먹고 난 다음엔 이처럼 밥을 넣고 끓여 마무리를 하게 됩니다.

2인분은 부담없는 가격이지만 3인분 부터 조금씩 부담이 되는 가격임은 분명하네요. 하지만 지인도 아주 좋아하셨고 저도 다음에 기회가 되면 좋은 친구들과 한번 더 와보고 싶을 정도로 인상적인 곳이었습니다.

맛있는 보약한첩! 불에 구워도 인삼의 성분을 살린 퓨전굽는삼계탕 (경기 시흥시 월곶동 216-2) 맛집리뷰
031-433-5736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시흥시 군자동 | 경기 시흥시 월곶동 216-2 #통심이길 78#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