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경기도
정자동 쪽에 볼일이 있어 들렸다 점심을 해결 할 곳을 기웃기웃 찾다보니 우연찮게 눈에 띄어 들어가 보았습니다. 예전에 청담동 KT앞에 24시간 하던 순두부집과 같은 프랜차이즈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어쨌든 딱히 입맛 땡기는 것이 없어 잘됬다 싶었죠. 순두부 찌개 무난하고 맛있잖아용?!

두부와 굴을 이용한 튀김, 봉골레, 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었지만 저 같은 서민은 선택의 여지 없이 해물순두부 찌개(8,000원 다른 찌개류보다 1000원 비쌈!!!)를 시켰습니다. 같이 간 여자친구가 이왕이면 다른 거 시키지 그랬냐고 구박을 시작하는데.. "나도 내가 먹고 싶은 걸 먹을 권리가 있삼" 하며 다독다독!

매장을 둘러보니 넓찍하고 깔끔해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물이 다른(?) 동네라서 그런진 몰라도 옆자리에 앉아있던 아주 머니 네 분 말씀이 아직도 생생히 기억납니다. '그 집은 6억에 사서 10억에 팔았는데 이번 집은 시세가 안오르네' 등등.... 아......... 부자가 더 부자가 되는 더러운 세상!!

여느 순두부 집과 비슷하게 뚝배기에 담긴 순두부 찌개와 밥이 함께 나옵니다. 밥은 그릇에 따로 덜어 찌개와 먹고 덜어낸 뚝배기에 물을 부어 나중에 누룽지 비슷하게 긁어먹는 재미도 같습니다.

찌개도 맛있었지만 밑반찬이 깔끔하고 입맛에 착 맞는게 들어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 분당점 사장인지, 매니저인지 2009년도에 손님들과(?) 굉장히 불편한 사건들이 많아 말이 많던데.. 필자가 갔을 땐 별 이상한 낌세는 없었습니다. 서현이나 정자동에서 딱히 식사를 해결하기 힘들 땐 청담순두부 분당점 맛집을 들려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맛있는 순두부찌개! 정자동맛집 청담순두부 분당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6번지 파크뷰상가 106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1동 | 파크뷰상가세차장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