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대학로에 볼일이 있을 때마다 눈 도장을 찍어놓았던 '이쑤신장군'을 마침내 가보게 되었습니다. 2만원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항아리 간장 삼겹살 2인분, 돼지갈비 1인분, 껍데기, 얼큰짬뽕, 계란찜 등 3~4인분에 가까운 다채로운 메뉴를 즐길 수 있단 사실이 식탐을 자극시켰죠. 물론, 맛이 중요하겠지만 말입니다.

저는 일행과 고민끝에 세트2번(21,900원)을 시켰는데 조금 있으니 깔리는 밑반찬들이 생각보다 훨씬 괜찮습니다. 웬만한 고기집에서도 잘 자주 않는 다는 쌈무를 비롯하여, 상추, 깻잎, 삼겹살과 잘 어울리는 콩가루와 기름장(!!!!), 마늘, 된장, 김치 그리고 무엇보다 계란 하나를 탁! 풀어 부드러운 맛까지 더해진 새콤달콤 빨간색의 파채가 고기를 먹는데 충분한 인바이로먼트(Environment)를 완성시킵니다.

오랫동안 재워놓으면 고기맛이 변질된다 하여 주문 후 약 5분간만 재워나온다는 항아리 간장 삼겹살은 저렴한 가격에 비해 고기가 그렇게 얇은 것도 아니여서 간장맛이 살짝 도는게 꽤나 맛있었구요. 구운 떡과, 마늘을 함께 싸먹으니.. 그야말로 금상첨화!

이어지는 돼지갈비는 충분히 1인분을 초과하는 양이었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돼지 껍때기도 쫄깃쫄깃!! 짬뽕은 얼큰한 국물에 오징어를 필두로한 해산물이 들어있어 시원하게 마무리 하기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배가 고파 중간에 밥을 한공기 시켜 짬뽕과 고기를 남기는 사태를 범한(!!) 치명적인 기억만 제외하면 가격대비 너무나 만족스러웠던 고기집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대학로에서 저렴하게 맛있는 맛집 추억을 남기고 싶으시다면 한번 들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학로/종로구 맛집] 저렴하고 푸짐한 세트 메뉴가 일품인 이쑤신장군!! 고기집 항아리 간장 삼겹살! 얼큰짬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혜화동 | 서울 종로구 혜화동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