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맛집/전주여행과 맛집
전주 콩나물국밥 거리에선 조금 거리가 있는 아중리에(인후동) 위치한 현대옥을 가보게 되었습니다. 삼백집이나, 왱이집처럼 꽤나 이름이 알려진 국밥집이지만 그 동안 한번도 못가본 곳이었습니다. 작년인가, 제작년인가 남부시장 본점을 몇십년동안 운영하시던 할머니님이 건강상의 이유로 은퇴를 하시고 새로운 주인이 새로운 모습으로 낸 곳이기도 합니다. 

매장과 테이블은 깔끔하고 주방도 공개되어 있어 첫 인상은 괜찮았습니다.

밥과 콩나물이 무한리필되는 점은 다른 곳과 비슷하며 초심자를 위한 콩나물국밥 가이드(?)도 준비되어 있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끔 배려하는 문구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곳이 다른 콩나물국밥집과 다른 부분은 국물을 내는 방법이랄지 오징어를 추가로 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 매운 것에 약하시거나 덜익힌 달걀에 거부감이 있다면 수란의 익힌 정도와 청양고추의 양을 미리 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맛도 괜찮았고 밑반찬도 간결하게 나와 깔끔하게 음식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겐 좋을만한 곳일것 같은데, 뭔가 푸짐한 전주식 콩나물국밥의 느낌처럼 다양한 반찬, 가득 썰어놓은 고추와, 통에 가득담긴 김치 및 김을 양것 덜어 먹을 수 있는 분위기를 찾으신다면 조금 아쉬울 수도 있는 곳 같습니다. 유명세 만큼 독자적인 맛을 느낄 수 있으므로 한번 들려서 평가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네요...

[전주맛집/해장국]전주 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현대옥 아중본점 (전북 전주시 덕진구 인후동1가 915-8)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인후3동 | 현대옥아중본점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