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박이야기 노원구 매운갈비찜맛집




전국 4대 팥빙수 전문점이라 불리우는 노원 엘가까페(LGA)에 들렀다 괜찮은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소/돼지 갈비찜과 각종 퓨전요리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진박(진짜 대박이야기의 줄임말이라고…)이란 곳인데요. 공사장을 방불케하는(?) 독특한 인테리어에서 맛본 매콤한 갈비찜은, 찐마늘, 숙주나물, 중국식 당면이 한데어우러져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테이블
점심/저녁
예산 2만원이상

 
 진박이야기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2동 357-2
  동시수용인원
130여명
  10:00~02:00
 02-933-7858
  퓨전갈비찜전문
 화장실 외부
  주차가능(1시간)

 
 
진박이야기는 노원역 9, 10번출구에서 멀지 않아 대중교통으로의 접근성이 좋습니다. 금호스포츠센터 빌딩 2층에 자리를 잡고 있구요, 사진처럼 1층에 엘가가 있어 식사 후 후식을 해결하기도 그만입니다. 주차를 1시간 밖에 지원하지 않으므로 여유있게 식사하시려면 차없이 오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지 다양한 이벤트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갔을 땐 별일(?) 없었지만 저렇듯 돌림판이 있었고, 내부엔 ‘선착순 5분’ 공짜 팻말도 있더라구요.

 
사진만 잘 찍으시면 무료 식사권도 제공한다는...

 
안으로 들어서면 매우 독특한 인테리어가 시선을 끕니다. 보통 갈비찜 전문점의 그것처럼 허름한 벽지나 조롱박 같은 소품은 눈에 씻고도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모습들입니다.

 
좌석이 모두 테이블로만 이뤄졌기 때문에 가족보단 연인에게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아이가 있던 저희 가족 때문에 유아테이블을 구입하신다고 그러셨던 만큼 아마 다음에 아기를 동반하고 가셔도 불편함은 없을 듯 싶네요. ^^

 
삽자루(?)를 연상시키는 메뉴판 모습. 저흰 진박매운갈비찜(최대한 안맵게 해달라고 부탁드림), 진박 불우동, 진박 냄비샐러드, 진박 야채롤 등 골고루 많이 시켰습니다.

 
갈비찜만 먼저 나왔는데 반찬은 무/오이 피클 말곤 따로 없었습니다. 김치도 없음!

 
갈비찜은 전체적으론 합격점을 주고 싶습니다. 양념의 조화로운 맛이랄지, 숙주나물, 중국식 당면, 떡 등이 아주 잘어우러져 가격대비 이상의 소갈비찜의 값어치는 분명히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매콤한 맛을 최대한 빼달라고 했음에도 은은하게 올라오는 느낌도 좋았구요, 2~3인이 먹어도 충분한 양, 마지막에 밥까지 비벼먹으면 아주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중독성이 있는 맛입니다. 다만, 숙성이 잘된 고기를 먹을 땐 괜찮은데 어떤 갈비는 양념과 고기가 따로노는 듯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이 부분은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제가 좀 민감해서 그런거지 맛있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목이버섯이 가득하며 한입만 먹어도 입안이 얼얼한 불우동이 진박의 별미라면(오뎅만 들어갔으면 더 별미 였을 듯!), 흔한 계란찜 대신해 매운맛 잡아주는 치즈+콘+빵이 어우러진 냄비샐러드는 세상에서 진박만이 보여줄 수 있는 유니크한 먹거리 입니다. 생각보다 담백하고, 젊은사람들 입맛에 잘 맞는 맛이었습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진박 노원구 매운갈비찜맛집

맛집,진박,진짜대박이야기,갈비찜,매운갈비찜,노원구맛집,상계동맛집,노원역맛집,퓨전요리,안주,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2동 357-2

싱싱한 새싹채소가 안팎을 채워넣은 야채롤도 갈비찜과 굉장히 잘 어울렸고, 아이 먹이려고 일부러 비비지 말아달라고 한 볶음밥 역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매콤한 갈비찜, 가격이 부담되서 망설이신다면 진박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노원구에서 이 가격에 이런 갈비찜 먹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2동 | 진박
도움말 Daum 지도


설정

트랙백

댓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