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맛집'에 해당되는 글 6건

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청국장과보리밥 잠실점은 유기농콩으로 만든 구수한 청국장과 보리밥 등 친환경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잠실맛집입니다.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깔끔함에 한입한입 건강이 느껴지는 맛까지, 요즘 같이 인위적인 재료가 넘쳐대는 시대에 가족과 마음놓고 즐길 수 있는 몇 안되는 외식장소입니다. 필자는 자연채쌈+유기농청국장+유기농보리밥+두루치기로 구성된 자연채쌈정식을 맛본 이야기로 이번 후기를 담아 보았습니다.

 
자연채쌈+유기농청국장+유기농보리밥+두루치기로 구성된 자연채쌈정식

 테이블/좌석
점심/저녁
예산 2만원이상

 청국장과보리밥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335-12
  동시수용인원
100여명
  11:00~22:00
 02-2042-1234
  친환경전문음식점
 화장실 내부
  주차가능
 
버스 노선에 익숙하지 않은 한 가장 가까운 지하철 역이 신천역인 만큼 차량이동이 권장됩니다. 네비게이션에 주소를 찍으시되 잠실관광호텔 근처임을 염두해 두시면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이곳이 바로 청국장과 보리밥 잠실점. 1/2층을 모두 사용하며 주변 주차를 지원합니다. 필자는 좌석이 있는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전 메뉴 포장이 가능하고, 다양한 간식거리도 판매중! 특이하게도 후식코너를 별도로 운영하는데 청국장 미숫가루 슬러시(청국장 맛 전혀 안남), 삶은감자, 우리밀로 만든 전통강정과, 청국장쌀과자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맛도 있고 식사 전후로 마음 것 즐길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간식거리를 제공해 더욱 기억에 남는 청국장과보리밥 잠실점(메뉴 및 가격은 아래 참조)

 
자연채쌈+유기농청국장+유기농보리쌀+두루치기로 이루어진 자연채쌈정식 2인과 김치부꾸미가 차려진 모습입니다.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깍두기, 물김치, 보리밥, 된장, 묵은지찜, 각종 야채, 쌈채소, 콩비지, 우엉무침 그리고 호박+두부+감자가 가득한 청국장이 나오며, 모두 깔끔하고, 원재료 그대로의 느낌을 잘 살린 맛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론 된장국 같던 청국장이 너무 좋았고…

 
두루치기는 한쪽으로 치우칠뻔한 맛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역할과 그 자체로서의 소스나 육질이 훌륭해서 보리밥 및 쌈과 아주아주 궁합이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평상시 즐기던 것 그대로, 쓱쓱싹싹 야채와 고추장을 보리밥에 비벼 드시되 제육볶음과 청국장 그리고 반찬을 안주삼아 건강한 식사를 하시면 OK!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청국장과보리밥 잠실점 유기농쌈밥과 가족외식을 위한맛집

맛집,상품리뷰,청국장과보리밥 잠실점, 유기농쌈밥,가족외식,맛집,잠실맛집,청국장과보리밥,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335-12

 
가족, 친구와 함께 몸이 먼저 느끼는 건강하고 깔끔함 식사장소를 찾고 계신다면 청국장과보리밥 잠실점은 반드시 메모하셔야 할 맛집 중 하나라고 봅니다. 잠실맛집으로 당당히 추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본동 | 청국장과보리밥
도움말 Daum 지도
0 0
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위드블로그

 

아주 오래전 Boston 씨푸드 마켓의 어느 한 가게에서 주방장이 살아있는 랍스터를 내게 보여준 뒤, 그걸 바로 삶아 줬던 기억이 난다. 맛도 맛이었지만 웬지 “고급”이란 단어를 몸소 체감하게 된 사례 중 하나 였기에, 그 이후 필자에겐 랍스터에 대한 일종의 로망 같은 게 생겼다. 그러나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외국와 달리 한국에서 랍스터와 대게, 킹크랩을 먹기 위해선 상당한 지출을 감수해야 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이왕 좋은 자리를 만들어야 한다면 송파구에서 가장 큰 규모의 수족관과 서비스 품질을 갖춘 방이동 대게나라를 추천하고 싶다. 살이 통통하고 속이 꽉찬 대게와 랍스터가 각종 스끼다시(안주)와 함께 나와 더욱 특별했던 곳이다.

 테이블/앉는자리
점심/저녁
가격대 고

 대게나라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 110-13
  동시수용인원
80여명
  11:30~03:00
 02-412-2338
  스끼다시가 나오는 대게집
 화장실 외부
  주차가능

 
매장앞에 주차장이 있어 차량으로 이동이 어렵지 않음.

 
대형 수족관 안엔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많은 대게와(Giant Crab), 랍스터(Lobster) 그리고 킹크랩(King Crab)이 들어 있다. 정말 규모가 크긴 크다.

 
맨 위쪽부터 대게, 킹크랩, 랍스터의 모습. 이렇게 맛있는 식재료는 양식 기술을 개발해서라도 좀 더 친숙한 가격으로 대중에게 어필할 필요가 있을 텐데 아직까진 쉽게 접하기 힘들다는 게 아쉽다.

 
각설하고, 수족관은 오존+자외선살균정수기로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미리 쪄놓는게 아닌 주문과 동시에 찜기에 들어가고, 주방장님이 먹기 좋게 손질까지 해서 나오기 때문에 정작 대게가 눈 앞으로 나오기 까지 20분 정도 소요된다. 미리 예약을 할 경우 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그렇지 않더라도 안주류를 먹으면 되니 길다고 느껴지진 않는다.

 
판교, 일산을 포함해 다양한 곳에 지점을 갖춘 대게나라 본점의 깔끔한 내부모습. 테이블, 앉는 좌석, 개별실(5~6개?)이 있어 필요에 따라 자리 선택이 쉽다.

 
와인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었던 것도 다른 대게집과 다른 부분이었다. 중요한 자리에 잘 어울린단 뜻이기도 할 것이다.

 
필자가 방문한 날의 랍스터, 대게 시세는 kg당 7만원대 였다. 이런 시세는 물건 들어올 때마다 달라지긴 하지만 대동소이 하다 보면 된다. 굳이 비싼 가격을 지불하지 않더라도 5000원의 알밥정식, 간장게장정식, 대게정식, 킹크랩칠리정식 등의 단품 요리를 통해 점심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팁이라면 팁.

 
찜이 완성되기 기다리는 동안 소라무침, 참치다다끼, 연어다다끼, 새우, 담백한 죽, 샐러드, 시원한 백김치가 먼저 등장했다. 항상 똑 같은 건 아니고 그날 그날 달라진다고 한다.

 
싱싱하고, 새콤매콤하고, 담백하게 맛보고 있으니 면발이 들어가 더욱 감칠맛 났던 새우탕이 나왔다. 술한잔 곁들이기에 안주들이 손색없다.

 
정체를 가늠하기 어려웠던(?) 하지만 떡갈비를 연상케 한 고기타코야끼, 흡사 탕수육을 연상시킬 정도의 바삭함과 맛과 양을 모두 만족시켰던 빨간생선요리 그리고 바삭하게 맛있던 새우튀김이 또 나온다. 사실, 대게1kg, 랍스터1kg으로 배를 채우는데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 이런 안주류가 반가울 수 밖에 없다.

 
오늘의 주인공이 등장. 살 가득한 랍스터와 대게를 보라.

 
냉동해놓은 걸 다시 찌는 게 아니라 살아 있는 걸 바로 사용해서 그런지 5만원 이상의 고급뷔페에서 나오는 대게보다 훨씬 더 살이 탱탱하고, 양도 많고, 무엇보다 맛이있다. 입이 황홀할 정도로 향긋한 바다향기 가득한 부드러움이 압도하는 느낌이랄까?!

 
쫀득하고, 씹는맛이 일품인 랍스터 역시 맨날 어설프게 먹어오다 간만에 제대로 접하니 살도 탱탱하고 게눈 감추듯 흡입! 소스 두 가지를 제공하여(하나는 칠리소스, 하나는 크림스파게티 소스맛) 취향에 맞게 찍어드셔도 좋으며 랍스터는 버터와 일반 두 가지 맛으로 선택이 가능한데 당연히 일반으로 선택이 맛을 제대로 느끼는 길이다. 왜 랍스터에 이상한 짓(?)을 하는지 모르겠음.

 
방이동 대게나라의 대미는 알밥과, 김, 김치 그리고 메론 과일 후식과 텁텁한 입을 단번에 개운하게 만들어준 레몬차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 기념일을 챙기고, 좋은 일을 축하하며, 가족과 함께 근사한 외식자리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강력 추천한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방이동맛집]대게나라 송파점 랍스터, 대게, 킹크랩 추천전문점

맛집,상품리뷰,대게나라, 송파맛집, 송파구맛집, 석촌호수맛집, 석촌역맛집, 잠실역맛집, 방이동맛집, 올림픽공원맛집, 잠실맛집

이집 커피도 웬만한 전문점 못지 않게 진하고 맛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2동 | 대게나라 잠실본점
도움말 Daum 지도
0 0
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살다보면 한우 땡기는날이 있기 마련인데, 기억에 남았던 곳을 가자니 너무 멀고, 안먹자니 자신에게 화가(?)나신 다면, 여기 참목장이란 곳 한번 메모해보시기 바랍니다. 참목장은 도심한복판에서 최고급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접할 수 있는 잠실맛집으로서 직영농장을 통해 고기를 수급하여 가격이 착하고 금액대 별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필자는 2인이서 등심, 제비추리, 치마살로 배를 채운 다음 후식으로 냉면까지 시켰어도 상차림비까지 포함해 6만원이 채 안나왔네요. 함께 살펴보시죠.

 
참목장 정육식당
 서울 송파구 잠실본동 230-2
  동시수용인원
200여명
  11:00 ~ 23:00
 02-421-5554
  1등급 한우를
저렴하게!
 신천역 3~4번출구 15분거리
  주차가능
(주말은 무제한)

 

 
요즘 가는 맛집들은 지하철과는 거리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건물뒤켠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어서 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넓긴 한데 평일엔 1시간 밖에 주차가 안되어 마음 놓고 식사하기가 조금 불편합니다. 주말은 시간 제한 없이 마음 것 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2층으로 올라오면 입구가 보입니다. 안으로 들어서자 대형 정육점 식당의 그것과 마찬가지로 많이 넓은 편입니다. 

 
 
대략 200명 정도가 동시에 입장 할 수 있는 규모며, 에어컨이 설치된 방이 여러 개 있어 회식이나 가족끼리 식사하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매장 중앙에 오픈된 주방은 청결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믿음직.

 
자리를 잡으셨으면 고기를 구입하러 가봅니다.

 
유황먹인 소고기가 부위별로 포장되어 냉장고에 진열된 상태로 원하는 부위를 골라 계산하면 숯과 반찬이 함께 나옵니다(상차림비 인당 2000원). 한번도 정육식당을 이용하지 않았던 분도 이용에 큰 어려움은 없어요. 중요한 팁은, 다른 경쟁업체와 달리 주문 금액 별로 떡갈비, 육회, 그리고 차돌박이를 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으로(2만원 이상 육회/떡갈비 중 택1, 5만원 이상 3개 모두, 6만원 이상 시 상차림비 면제 등) 한우를 저렴하게 먹고 서비스까지 받으니 일석이조입니다.

 
6000~16000원 내외에 등급과 무게가 다른(150~200g사이) 등심, 부채살, 업진살, 제비추리, 안심, 채끝, 차돌박이, 부채살, 치마살, 갈비살, 생갈비, 갈비꽃살, 안창살, 살치살 등등 무척 다양한 부위들을 만날 수 있고, 그날그날 고기 소진율과 수급상태에 따라 원하시는 등급과 부위가 없을 수도 있으니 사전에 문의하시면 더욱 유익하실 것입니다. 저는 소고기만 먹었는데 유황먹인 돼지고기도 역시 취급한다고 하네요.

 
이처럼 우족과 포장된 떡갈비 등 선물이나 효도에 좋은 상품도 다른 냉장고를 통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골고루 섞어서 주문했기 때문에 한접시를 채우니 550g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선홍색 빛깔을 내는 한우의 신선도가 끝내줍니다.

 
한상 차려졌으나 다 준비된 모습은 아닙니다. 아래 사진을 보며 어떤 반찬이 나오는지 알아보세요.

 
일단, 시원한 배추동치미, 쌈무, 양념깻잎, 상추깻잎무침, 쌈야채, 오이절임, 마늘, 쌈장 등 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도와줄 조력자들이 많습니다. 특히, 쌈야채는 청경채도 들어가 있는 등 종류가 다양해서 더 좋았다는...

 
여기에 오이김치, 배추김치, 양념과 함께하는 야채, 깻잎김치까지 더해지고 나면 정육식당인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테이블이 풍성해집니다. 반찬하나하나 정성이 가득했음은 물론입니다.

 
저렴한 한우를 표방하면서 정작 맛은 질기며, 고소함도 없는 곳이 많던 경험에 비춰보면 참목장 고기는 보기에도 좋고 확실히 부드럽게 맛있었습니다. 등심은 진리, 치마살은 그냥 살살 녹습니다.

 
 
숯이 강해서 고기가 금방금방 익으니 잘 익히면 가장자리에 포진, 엇!? 근데 저 동그렇게 큰건 뭘까요?!

 
네 맞습니다. 서비스로 나온 떡갈비죠. 떡갈비.. 이름은 참 잘 지었는데 맛있는 곳을 본적이 거의 없어서, 게다가 참목장에선 서비스 품목이라니 기대감은 제로였습니다. 그런데 이..이놈.. 너무 달달하니 맛있습니다. 감히 소고기보다 더 젓가락질이 가질정도로 훌륭합니다. 다음에 가시면 다른 건 몰라도 떡갈비는 꼭 드셔보시라고 말해드리고 싶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소금에 콕 찍어도 맛있고, 쌈을 싸고 맛있고, 한우는 어떻게 먹어도 참 맛있습니다. 반찬과 쌈거리도 많아서 상차림비가 결코 아깝진 않은 듯 합니다.

 
고기만 먹어도 너무 배가 불러서 냉면은 한그릇만 시켜 나눠먹었는데 역시 반찬잘하고, 고기 잘 다루는 집 답게 물냉면의 육수나 면발역시 끝내줬습니다. 시작할 때 언급했듯 한우 맛있게, 저렴하게, 서비스까지 빵빵하게 드시고 싶은 분은 참목장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환기가 조금 부실한 것만 제외하면 눈에 띄는 단점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잠실맛집/한우고기집]정육식당 참목장-맛있는 한우를 저렴하게! 육회,떡갈비,차돌박이는 서비스! 추천회식장소(서울 송파구 잠실본동 230-2)

맛집,참목장,잠실맛집,삼전동맛집,신천맛집,한우고기집,정육식당,한우,떡갈비,육회,추천회식장소,서울 송파구 잠실본동 230-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본동 | 서울 송파구 잠실동 230-2 #백제고분로 157#
도움말 Daum 지도
0 0
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넉달이란 긴 겨울기간 동안 일교차 큰 고원지대 덕장에 명태를 걸고, 얼고 녹기를 스무번 이상 반복하여 말린 북어를 바로 황태라 합니다. 쫄깃쫄깃한 육질과 담백한 맛은 둘째치더라도, 숙취해소 및 노폐물 제거에 효과가 있는 걸로 알려져 사랑받는 음식이죠. 그런데 언제 먹어도 맛있는 이 황태를 기가막히게 잘한다고 소문난 맛집이 있어 다녀와 봤습니다. 이름 하야 ‘최인식황태고을’. 본래 인천에 터울을 둔 진부령황태골의 첫번째 서울 지점이라 하는데, 황태구이뿐만 아니라 밑반찬으로 나오는 북어국 및 북어머리와 함께 조려 만든 무지짐은 과연 명불허전이었습니다.
 
숙취해소와 간장해독, 노폐물제거 등의 효능을 가진 황태

최인식황태고을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62-2
  동시수용인원
50명 가량
  10:00 ~ 22:00
 02-415-9175
  제대로된 황태맛집을 찾고 있다면!
 잠실역(8호선) 10번출구 10분거리
  매장 앞 2대 가능

 
송파구 맛집, 최인식 황태고을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62-2
 
 
매장 앞 모습입니다. 주차는 2대 정도만 가능한데다 주변 골목이 혼잡하니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해 드리고 싶네요. 재미있는 건 바로 옆 술집으로 추정되는 가게이름이 ‘나꼼수’라는 거..
 
 
대략 오십석 정도되는 내부는 최근에 오픈하여 깔끔함을 자랑하지만, 흡연이 허용되어 있다는 게 단점입니다. 가족과 함께 오기엔 아무래도 좀 그렇죠.
 
안쪽엔 주방이 자리하고, 딱 봐도 청결상태가 좋습니다.
 
황태포 10마리를 3만원에 판매하므로, 식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지인에게 선물용으로 사갈 수 있습니다.
 
제가 먹고 온 건 인당 9000원인 황태구이 정식이었습니다. 구이판에 올라오는 따끈따끈한 황태구이와 공기밥, 북어국, 각종 밑반찬이 함께 나오는 식사메뉴입니다.
 
밑반찬 수준이 모두 밥도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간이 잘 맞았고, 쏘세지 볶음이나, 김치3종(파, 깍두기, 배추)세트, 바삭한 김도 좋았지만, 다른 곳에선 잘 맛볼 수 없는 북어머리로 졸여 만든 무지짐이랄지 최근 들어 많이 사라진(?) 굴무침이 특히 기억에 남습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필자를 사로잡은 건, 요 10시간 이상 푹~ 고아 만든 북어국! 담백하고 진한 맛이 아주 끝내줍니다. 다음에 술먹으면 이 맛! 꼭 생각날 것 같더라구요. 좀 심하게 비약하면 황태구이보다 만족스러웠다고나 할까요?! ^^
 
오늘의 주인공인 황태구이는 겉은 빨간데 맵지 않고, 양념이 강해보이지만 짜지 않는 부드러운 육질과 특유의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황태맛집을 표방하는 곳들이 고기를 수급해서 판매하는 것과 달리, 마른황태를 직접 손질 후 양념하여 판매해서 그런지 확실히 다르긴 다르더군요.
 
방이동에서 술한잔 걸친 다음 제대로 된 해장을 하고 싶다, 아니면 몸에도 좋고, 맛도 끝내주는 든든한식사가 그리워질 땐, 여기 방이동맛집, 최인식황태고을을 메모해 보셨으면 합니다.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데다, 아래사진처럼 TV에도 여러차례 출현한맛집입니다.
 
 [방이동맛집]최인식황태고을-북어국이 함께 나오는 황태구이정식 맛보고 왔습니다. 해장국집으로도 추천!(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62-2)

맛집,방이동맛집,최인식황태고을,송파구맛집,황태구이,북어국,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62-2,송파맛집,잠실맛집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넉달이란 긴 겨울기간 동안 일교차 큰 고원지대 덕장에 명태를 걸고, 얼고 녹기를 스무번 이상 반복하여 말린 북어를 바로 황태라 합니다. 쫄깃쫄깃한 육질과 담백한 맛은 둘째치더라도, 숙취해소 및 노폐물 제거에 효과가 있는 걸로 알려져 사랑받는 음식이죠. 그런데 언제 먹어도 맛있는 이 황태를 기가막히게 잘한다고 소문난 맛집이 있어 다녀와 봤습니다. 이름 하야 ‘최인식황태고을’. 본래 인천에 터울을 둔 진부령황태골의 첫번째 서울 지점이라 하는데, 황태구이뿐만 아니라 밑반찬으로 나오는 북어국 및 북어머리와 함께 조려 만든 무지짐은 과연 명불허전이었습니다.
 
숙취해소와 간장해독, 노폐물제거 등의 효능을 가진 황태

최인식황태고을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62-2
  동시수용인원
50명 가량
  10:00 ~ 22:00
 02-415-9175
  제대로된 황태맛집을 찾고 있다면!
 잠실역(8호선) 10번출구 10분거리
  매장 앞 2대 가능

 
송파구 맛집, 최인식 황태고을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62-2
 
 
매장 앞 모습입니다. 주차는 2대 정도만 가능한데다 주변 골목이 혼잡하니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해 드리고 싶네요. 재미있는 건 바로 옆 술집으로 추정되는 가게이름이 ‘나꼼수’라는 거..
 
 
대략 오십석 정도되는 내부는 최근에 오픈하여 깔끔함을 자랑하지만, 흡연이 허용되어 있다는 게 단점입니다. 가족과 함께 오기엔 아무래도 좀 그렇죠.
 
안쪽엔 주방이 자리하고, 딱 봐도 청결상태가 좋습니다.
 
황태포 10마리를 3만원에 판매하므로, 식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지인에게 선물용으로 사갈 수 있습니다.
 
제가 먹고 온 건 인당 9000원인 황태구이 정식이었습니다. 구이판에 올라오는 따끈따끈한 황태구이와 공기밥, 북어국, 각종 밑반찬이 함께 나오는 식사메뉴입니다.
 
밑반찬 수준이 모두 밥도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간이 잘 맞았고, 쏘세지 볶음이나, 김치3종(파, 깍두기, 배추)세트, 바삭한 김도 좋았지만, 다른 곳에선 잘 맛볼 수 없는 북어머리로 졸여 만든 무지짐이랄지 최근 들어 많이 사라진(?) 굴무침이 특히 기억에 남습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필자를 사로잡은 건, 요 10시간 이상 푹~ 고아 만든 북어국! 담백하고 진한 맛이 아주 끝내줍니다. 다음에 술먹으면 이 맛! 꼭 생각날 것 같더라구요. 좀 심하게 비약하면 황태구이보다 만족스러웠다고나 할까요?! ^^
 
오늘의 주인공인 황태구이는 겉은 빨간데 맵지 않고, 양념이 강해보이지만 짜지 않는 부드러운 육질과 특유의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황태맛집을 표방하는 곳들이 고기를 수급해서 판매하는 것과 달리, 마른황태를 직접 손질 후 양념하여 판매해서 그런지 확실히 다르긴 다르더군요.
 
방이동에서 술한잔 걸친 다음 제대로 된 해장을 하고 싶다, 아니면 몸에도 좋고, 맛도 끝내주는 든든한식사가 그리워질 땐, 여기 방이동맛집, 최인식황태고을을 메모해 보셨으면 합니다.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데다, 아래사진처럼 TV에도 여러차례 출현한맛집입니다.
 
 [방이동맛집]최인식황태고을-북어국이 함께 나오는 황태구이정식 맛보고 왔습니다. 해장국집으로도 추천!(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62-2)

맛집,방이동맛집,최인식황태고을,송파구맛집,황태구이,북어국,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62-2,송파맛집,잠실맛집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2동 | 서울 송파구 방이동 62-2 #올림픽로32길 22-19#
도움말 Daum 지도
0 0
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이슬람교의 종교적 최고 권위자인 칼리프가 수여한 정치적 지배자의 칭호를 나타내는 술탄(Sultan), 어느 책 한권에 등장했던 그 단어가 마음에 와닿아 상호명으로 정했다는 사장님의 자긍심 섞인 말씀은 매장 분위기와 안주맛에도 그대로 녹아있는 듯 하다. 입발린 얘기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 일반 호프집과는 분명히 다른 차원의 맛의 경지를 보여줄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무려 15년동안 일식집을 경영하신 경험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이다. 필자도 친구와 술한잔 하러 들어갔다 다른 많은 이들이 그러했던 것처럼 "정말로 밥을 시켜 먹고 왔다". 저렴한 안주, 검증된 맛, 신천에서 한잔 하려면 무조건 여기! 술탄을 주목해보자. 

 
 술탄(Sultan)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202번지
  잠실역4번출구 10분거리
  주변주차
 02-425-4333
  오후6시 ~ 새벽4시
 룸/홀(예약가능)
  일식집15년 경력의 주방장
 
 
겉에서 보기엔 일반 호프집과 큰 차이가 없어보인다. 이래서 입소문이 필요한 가 보다.
 
 
매장에 들어서면 중앙의 테이블을 기준으로 좌/우측에 단체석과 일반석 등을 마련해 놓았다, 4인에서 12인까지 커버 가능한 다채로운 크기의 테이블과 공간은 최대 50명까지 수용가능하다니 회식 및 뒷풀이 자리로서도 손색이 없어 보인다. 프라이버시를 위해 준비된 빨간색 발과 약간은 어두운 조명 그리고 각종 장식이 어루어져 인테리어가 마치 모로코풍을 연상시킬법도 하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차분하고 시끄럽지 않으며 그에 맞는 음악이 흘러나온다. 조용히 대화를 나누기에도 안성 맞춤이란 얘기.

 
주방은 입구 쪽에 위치해 있고 몇일 비가 쏟아 부운 날 다음에 찾아갔지만 지하임에도 실내 공기가 탁하다던가 그런건 전혀 느낄 수 없었다.

 
필자가 택한 곳은 가장 안쪽 자리였는데 앉자마자 은은하게 빛을 발하는 초가 놓여져 분위기가 한 껏 산다. 연인끼리 와서 사랑의 술한잔을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을 것처럼 보인다.

 
주문 전 사장님께 뭘 잘하시냐고 여쭤보니, 대표메뉴인 간장치킨을 추천해주신다. 이럴 땐 믿고 따르는 게 진리! 그래서 500cc두잔과 부대찌개를 함께 시켰는데, 찌개는 공복이라 혹시 맛이 괜찮다면 밥을 시켜먹을 요량으로 고른 메뉴다. 곧 주문한 맥주가 먼저 등장하고 기본 안주로 과자가 아닌 “삶은 다슬기”를 내어오시는게 아닌가?! 보통 막걸리집 가면 잘 나오는 안주가 나와 반가웠음은 물론이며, 감질맛나고(?) 신선한 느낌이었다.

 
술탄의 부대찌개는 흉내만 낸게 아니라 웬만큼 잘한다는 전문점보다 더 맛있는 게 특징이다. 다양한 종류의 햄과 잘 익은 묵은지를 넣고 여기에 버섯과 각종 야채를 더해 풍성함을 잊지 않았으며, 전반적으로 얼큰함을 강조한 맛을 갖는다. 그리고 부대찌개답게 라면사리까지 들어 있어 밥 반찬..아..아니 술안주로 굳!

 
솔직히 음식에 대해서 기대를 하고 이 호프집에 들어온 것은 아니였기 때문에 부대찌개맛이 좋았어도 거기까지라고 보았다. 음식맛을 보기 전엔 일식집을 오래한 경험을 가지고 계시다는 사장님의 말씀도 그러려니했던 것도 사실. 그런데… 이.. 간장치킨.. 말로 설명이 안된다. 옷을 입히고 튀겨, 양념에 버무린 것 같은데(마치 다른 곳처럼), 기름끼도 없고, 눅눅하지도 않으면서 육질은 크게 느껴지는 식감에다, 무엇보다 양념맛이 정말 기가막히는 수준. 떠나간 입맛도 돌아올 정도로 아주 맛있으므로 필자가 보증하는 메뉴다. 많은 맛집을 다녔지만 여기처럼 데리야끼스타일의(?) 간장 양념치킨을 잘하는 집은 본적도 들은적도 없다. 강추!!

 
결국 이 맛집체험기의 제목처럼 술한잔 간단히 마시러 들어왔다 밥을 시키고야 말았다. 술생각은 뒷전으로 밀린채 밥먹는 것에 대해 열중한 우리모습을 보며 서로 맛있다고 몇번이나 읆조렸는지 셀 수 없었을 정도다. 안주를 앞에두고 밥을 시키시는 손님들이 많다고 하는 걸 보면 이 집, 맛있긴 맛있나보다.

 
그렇게 맥주한잔을 곁들이며 한참 동안 이야기를 나누고 있으니 가게 전통이라고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셨는데, 어짜피 벽에 걸 요량으로 한장만 촬영하시는 거니 내키지 않으면 안찍으면 그만이지만, 살살 얘기하셔서(?) 한장 더 얻어가면 좋은 추억이 되리라…

 
같이 간 친구도 그렇도 필자 생각 역시 술탄은 1차로 택하기에 딱인 퓨전호프다. 입맛이 한참 살아 있을 때 그 맛있는 안주에 소주나 맥주한잔 하기에 좋다는 이유때문이다. 확실히 경험있는 주방장님이 하시는 집이라 그런지 가격은 타매장과 비슷하거나 싸면서도 메뉴의 퀼러티가 다르다는 게 술탄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하며, 조용하고 부드러운 실내분위기, 마지막으로 친절한 사장님의 미소가 이 가게가 가진 매력이라고 결론내리고 싶다. 신천에서 한잔 하고 싶은데 마땅한 장소가 없었다면 술탄을 꼭 고려해보시길..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술탄 신천점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202번지, 02-425-4333)
 
쿠폰매거진 코코펀에서 술탄을 검색해보자. 20%할인 / 주류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잠실맛집/잠실술집]술탄 잠실점-술마시러 갔다 밥먹고 오는 회식장소로 추천하는 퓨전호프(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202번지)


맛집,송파맛집, 잠실맛집, 잠실역맛집, 잠실 술집, 잠실 회식장소,신천술집,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202번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본동 | 술탄
도움말 Daum 지도
0 0
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양념갈비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대호갈비는 일반 고기집보다 최소 1~2천원에서 많게는 몇만원까지 비싼 가격을 가지고 있지만 맛과 서비스 만큼은 돈 값을 하므로 문득 갈비 생각이 날 때 들러봄직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양념소갈비, 양념돼지갈비, 소고기 생등심, 삼겹살, 대호불고기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내부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상마다 가림막을 설치한다든지 방을 따로 잡고 들어갈 수 있게 끔 해 놓았다. 지인과 와서 오손도손 이야기 나누며 먹기에도 안성 맞춤이다.

준비된 숯을 가열해 불을 만들어 놓은 뒤 가스불을 끄고 달궈진 숯만으로 고기를 굽다보니 은은한 향기와 먹음직스럽게 고기가 익는 것이 특징. 갖은 야채가 첨부된 밑반찬도 나무랄데 없이 무난하다.

정신없이 먹다 보니 남은 고기만 찍어 보았지만 고기를 안주삼아 소주 한잔을 하고 시원한 냉면이나 누룽지로 속을 달래면 좋다.

이곳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미국산 소고기를 버젓히 판매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것만 뺀다면 적당한 양념맛과 조용한 분위기, 친절한 서비스는 대호갈비가 가진 큰 강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본동 | 대호갈비
도움말 Daum 지도
0 0
1
블로그 이미지

리뷰 및 기사 관련 의뢰 및 문의 : kaspire@paran.com

NoVaWaV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