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진동칫솔, 전동잇솔이라고도 불리우는 전동칫솔은 전기의 힘으로 회전과 진동을 가하여 이를 닦게 만드는 칫솔을 가리킵니다. 본래 장애를 가지신 분들 혹은 어린아이들처럼 손을 잘 쓰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이 되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하고, 잇몸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점차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필자처럼 전동칫솔을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이들은 막연한 편견을 가진 것이 사실인데요, 대표적인 예가 이빨을 오히려 상하게 만들 것이라는 점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사람의 구강구조와 상관 없이 일정한 모터의 힘이 들어온다든지 손으로 닦는 것보다 깨끗하게 닦이지 않을 것이다 라는 점을 말하는 것이죠.
 
그러나 이런 편견들은 적어도 2010년의 오랄비(Oral-B)의 전동칫솔 그것도 플래그쉽(최고급형)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트라이엄프5000(Triumph 5000)에선 논의 거리도 안되는 걱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 자체에 내장된 ‘압력센서’가 필요 이상의 압력이 가해질 경우 이를 표시하고 적절한 압력 수준을 유지하도록 만들어주며 위 사진처럼 분당 40000회란 어마어마한 상하진동과 초고속 좌우회원, 3차원 입체운동기술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치과의사가 권장하는 양치법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신반의 하며 체험단을 시작한 이후 매번 사용할 때마다 일반 칫솔과는 차원이 다른 깨끗함과 자극없는 개운한 느낌을 받았다는 것이 솔직한 평가입니다.
 
트라이엄프5000은 플래그쉽 모델답게 ‘칫솔질을 한 시간과, 현재 전동칫솔 모드, 상태 등등’을 무선으로 동작하여 표시해주는 스마트가이트(Smart Guide)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일반 칫솔질만으론 3분 양치를 지키기 쉽지 않은 현실을 해결할 수 있고 평소 사용하지 않을 땐 욕실 시계로 쓸 수가 있어 활용성 까지 갖춘 장치입니다. 아래 쪽 실 사용 사례를 통하여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게 될 것이지만 이처럼 플래그쉽 모델은 스마트가이드와 잇몸이 약하신 분들을 위한 ‘잇몸 마사지’기능도 포함하는 등 확실히 기능과 사용이 더할 나위 없을 정도로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트라이엄프5000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컬러풀한 색상의 패키지는 전동칫솔의 이미지와 각종 특징들을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으며 5000시리즈에만 탑재된 스마트가이드를 밖에서 드러나 보이도록 만들어 다른 하위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주요 특징들을 모두 한글로 기제해놓아 친숙감을 더했다는 것을 상당히 칭찬하고 싶습니다.
 
박스를 밖으로 꺼내보면 기분까지 흐뭇해지게 만들만큼 깔끔하게 정리된 구성품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박스 상부엔 이미지와 같이 ‘스마트가이드’, ‘예비 배터리 2개(AA)’, ‘거치대 겸 칫솔모 보관함’, ‘전동칫솔’이 보관되어 있고 그 아래로는 충전기를 포함한 다양한 구성품들이 들어 있는 구조입니다.
 
구성품을 모두 꺼내보니 위 사진처럼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으며 하나 같이 새롭고 독특하며 유용함으로 가득합니다.
 
특히, 전동칫솔을 처음 접하는 이도 아무런 어려움이 없게 끔 자세한 작동방법과 유의사항들이 한글로 적힌 매뉴얼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기계치인 우리 어머니, 아버지께 선물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오랄비 트라이엄프5000(OralB Triumph 5000)은 배터리를 내장한 전동칫솔 답게 일반 칫솔보다 다소 길고 두꺼운 몸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크기가 제품의 근본적인 사용 이유인 칫솔질에 방해가 된다는 것을 뜻하지는 않습니다. 일반 칫솔을 사용할 때와 같은 빠른 칫솔질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살짝 두터운 몸통이 오히려 그립감에 도움을 주고 안정감을 높여 주기 때문입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도 탁월한데, 뒷면의 고무그립 그리고 라인을 따라 이루어진 은색 바디와 전면부의 버튼들이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전면부를 보면 ‘전원 ON/OFF버튼’ 및 ‘칫솔질모드 변경 버튼’ 그리고 하단엔 ‘배터리 유무를 표시하는 LED’가 장착되어 있고 후면부는 고무로 된 그립부가 자리하고 있어 실 사용시, 두 번째 사진처럼 자연스러운 움켜쥠을 이끌어냅니다. 자칫 깜빡할 뻔! 완전방수는 당연!
 
기본적인 사용을 위해 구성품들 중 거치대와 충전기를 사진처럼 결합을 하면 맨 왼쪽아래 사진과 같은 모습으로 완성됩니다. 그런데 커넥터나 플러그도 없는데 무슨 충전을 할 수 있냐구요? 그냥 전동칫솔을 올려놓기만 하면 됩니다. 믿어보세요.
 
트라이엄프5000 전동칫솔을 충전기에 올려놓았더니 디스플레이가 깜빡거리며 충전이 시작됩니다. 방식 자체가 생소하지만 사용자가 편리하면 그만이고, 휴대시엔 거치대와 분리하여 충전기와 전동칫솔만 가지고 다닐 수도 있는 등 휴대성도 갖춰 굉장히 유용합니다. 완전한 충전엔 10시간이 소요되며 완충 시 하루 2번, 2분동안 양치질 할 경우 약 10일동안 사용이 가능할 만큼 긴 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대로 오랄비 트라이엄프5000(Oral-B Triumph 5000)에만 포함된 스마트 가이드는 기본적으로 시계의 기능을(12h, 24h방식의 변경 가능)담당하며 전동칫솔을 사용할 땐 무선으로 그 상태를 디스플레이 창에 표시를 합니다.
 
사용자는 이를 바탕으로 현재 모드가 무엇인지, 내가 칫솔질한 시간은 얼마나 되었는지, 지나친 압력을 가하진 않았는지, 칫솔모를 교체할 시기가 되었는지, 설정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 지 등등 전반적인 상태를 점검할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스마트 가이드를 통해 가장 많이 그리고 유용하게 사용될 기능은 프로페셔널 타이머일텐데 이는 전동칫솔을 사용한 후 30초마다 원형이 1/4씩 채워져 구강 내 4구역의 칫솔 이동 시기를 인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며 권장양치시간인 2분이 경과되면(2분에서 내려오는 식 등 선호하는 방식으로 변경 가능) 스마일 표시로 알려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 하나만으로 이빨과 잇몸건강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 쉽게 짐작되실 것 같습니다.
 
게다가 트라이엄프5000은 5가지 맞춤모드를 지정할 수 있어 가장 일반적인 ‘세정’, 민감한 치아와 잇몸을 부드럽고 깔끔하게 하고 싶을 땐 ‘부드러운 세정’, 그외 미백, 딥클린, 마사지와 같은 다양한 설정을 칫솔질 도중 버튼 하나로 손쉽게 바꿀 수 있으며 역시 스마트 디스플레이에 해당 모드들이 표시가 됩니다. 모든 동작은 전동칫솔의 동작에 따라 무선으로 신호가 전송되어 실시간으로 보여지는 것이지 결코 스마트 디스플레이가 혼자 따로 노는 형식적인 방식이 아님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전동칫솔 자체의 기능과 더불어 이빨과 잇몸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는 칫솔모는 두 가지 타입이 기본구성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미백효과를 중요시 하는 ‘프로 화이트 칫솔모’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치실기능까지 도맡아 하는 ‘플로스 액션 칫솔모’가 그것입니다. 이런 칫솔모들은 일반 칫솔의 1/3정도의 크기에 칫솔머리가 작고 원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어금니와 같은 구치 안쪽까지 닦을 수 있게 하기 위함이며 칫솔질이 필요치 않은 전동칫솔의 특성과도 부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작은 크기로 인해 치약의 사용량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어 좋네요.
 
두 칫솔모의 사용감은 잇몸에 해가되지 않을 만큼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함을 동시에 갖췄다고 할 수 있으며 모양에 따른 확실한 기능과 청량감을 구사해 줍니다. 한 칫솔 당 3개월 정도 넉넉하게 쓸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교체시기가 되면 스마트가이드 혹은 육안으로 확인되는 인디케이터 등으로 판단하여 칫솔모만 사서 계속 사용하면 되니 경제적입니다. 만약, 칫솔모를 여러 개 구입한다면 가족이 함께 쓰는 용도로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칫솔모의 장착은 매우 간단합니다. 본체 상단에 튀어나온 부분에 끼우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이 밖에 제품 구성품으로 여행에 유용하게 사용될 휴대용 케이스를 제공하므로 칫솔모 2개를 함께 가지고 다닐 수 있어 편리합니다. 케이스에 조그만 치약 하나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더라면 더욱 유용하지 않았을 까 생각해 봅니다.


 

 
다양한 사진보단 아래쪽에 실 사용 영상 두 개를 준비하였으니 참고하시면 동작소음이랄지 진동 같은 부분을 간접적으로 체감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필자는 오랄비 트라이엄프5000(Oral-B TRIUMPH 5000)덕분에 욕실에 스마트 가이드를 놓아두고 시간을 보며 올바른 이빨닦기를 매일매일 실천하고 있으며 완전 방수가 되는 기기 특성상 칫솔질을 완료한 후 사진처럼 본체와 칫솔을 물로 바로 씻을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중입니다. 참고로 제 잇몸은 다소 약한 편인데 딥클린 모드로 닦아도 잇몸에서 피가 난다거나 입이 아프거거나 하는 등의 부작용은 전혀 없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빨과 잇몸건강에 관심이 많고, 전동칫솔은 불편하고 사용하기 편리하지 않다는 편견을 가지셨다면 이번 기회에 오랄비 제품을 만나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추천하고 싶은 생활용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랄비 트라이엄프5000(Oral-B TRIUMPH 5000) 진동칫솔과 스마트 가이드와 이어서 시간 도달 시 스마일 표시 영상

 

SPEC.SPEC.
 
 
 

What’s Next?

오랄비,oral-b,전동칫솔,triumph 5000,트라이엄프5000,진동칫솔,구강건강,상품리뷰,제품리뷰,whatnext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