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고려대역 3번출구에서 멀지않은 정육점 겸 식당을 지난 주말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분위기의 음식점을 상당히 선호하는 편인데 고향느낌이 물씬풍기는 반찬과 고기맛은 둘째치고 겉멋 없이, 격식없이 친구와 앉아 이야기를 풀어내며 소주한잔 기울이기에 너무 편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서 입니다. 친구말로는 소잡는날에 들어오면 말도 못하게 싱싱한 육회맛을 볼 수 있다 하였지만 저는 안타깝게도 때를 맞추진 못했습니다.

육회가격과 고기(2인분 기준)는 다른 음식점과 비교했을 때 비슷한 수준, 조금 더 저렴하면 좋겠으나 고기맛을 생각하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진 않습니다. 식사로는 된장찌개, 김치찌개, 막국수 등 핵심메뉴 위주로 갖춰져 있습니다.

기본상엔 싱싱한 묵과, 갖은 야채, 쌈무, 파서리, 기름장 등등 고기를 먹기에 전혀 부족하지 않도록 한가득 채워지게됩니다. 개별 밑반찬의 수준도 어머니가 해주신 그맛 그대로 여서 대단히 만족스럽구요.

아는 곳이여서 그런지 친구들이 왔다고 육회를 더 담아 주셨는데 이 만한 양이면 한접시로 세명이서 먹기에 부족하지 않을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기름이 쳐져있고 참깨가 가득하게 나오기 때문에 육회 특성상 그냥 먹어도 고소함이 넘치지만, 마늘, 상추, 깻잎과 함께 싸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항정살과 갈매기살은 1개(2인분)을 시키면 사진처럼 접시에 담겨 나옵니다. 좀 더 가까이에서 구경해 볼께요!

고기 익는 소리와 정겨운 대화가 더해져 너무나 유쾌했던 밤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고려대앞에서 맛있는 음식점, 특히, 고기집을 찾고 계신다면 반드시 가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발품팔아서 찾아가도 결코 후회하지 않을 곳이라 자신합니다.

고기자체가 싱싱해서 아무리 먹어도 느끼함이 없지만 마무리는 개운하게 막국수로 했는데 역시 대만족!! 삼성정육점 추천해 드립니다.

삼성정육점 앞에서 좌측을 바라보면 고가도로가 바로 앞에, 고려대가 조금 떨어져있고, 우측을 바라보면 경희대 방향이자 세종대왕기념관이 가깝습니다.


[고려대맛집/제기동맛집]소잡는날가보자! 싱싱한 육회, 갈매기살, 항정살전문 삼성정육점식당 고기구이집(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