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네비게이션/텔레매틱스 전문브랜드 파인드라이브

 
파인드라이브 Iq 3DV TPEG PART3

 
‘파인드라이브 Iq 3DV TPEG(이하 ‘3DV’)’는 현존하는 네비게이션 중 최강의 스펙을 갖추고 있으며 특허 받은 GPS기술과 100만단어 음성 인식, 듀얼맵, PIP, NIP 이 외 수 많은 특징들이 제조사의 오랜 기술력과 결합된 제품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3DV는 필자 처럼 2세대 제품을 사용하던 이들이 가진 신제품에 대한 막연한 선입견을 부셔버릴 네비게이션이자 현 시점에서 자동차의 안전하고 정확한 운전이 가능하게 만들 파트너로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제품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총 8부에 걸쳐 과연 얼마나 똑똑한지 실 사용사례 위주로 살펴보겠으니 기대해보자.
 
파인드라이브 Iq 3DV TPEG의 주요특징


 100만 단어 음성인식
실시간 무선 자동 업데이트(안전운행정보)
야마하가  튜닝한 오디오
네비게이션 최정상 CPU
가장 빠른 3D맵
GPS수신 15초
터보GPS5.0
평생 무료 TPEG(교통정보) 서비스
실용성이 높고 빼어난 디자인을 가진 리모콘


 

 

 
차량을 가진 이에겐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네비게이션, 이 문명의 이기는 우리를 보다 편하고 자유롭게 만들어 주었지만 대부분의 소비자가 아래와 같은 불편함을 감수하며 사용을 계속하고 있다. 길안내 기능만을 담당했던 1세대와 DMB의 결합을 2세대로 보았을 때 아무래도 2세대 이전 제품을 장착하신 분들에게 나타나는 공통적인 현상들을 의미한다.

 

비록 모든 취약점을 열거한 건 아니나 어느 정도 공감하실 위와 같은 문제점들에도 불구하고, 새 제품으로의 전환을 쉽게 이루지 못하는 이유는 3D니 음성인식이니 하는 3세대가 가진 특징들이 허울에 지나지 않을까란 막연한 선입견 때문이기도 하고 우후죽순처럼 나타났다 사라졌던 수 많은 제조사 및 그릇된 정보와 판매가 낳은 불신감이 큰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 생각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오늘 살펴볼 ‘파인드라이브 Iq 3DV TPEG’에선 위와 같은 문제들이 나타나지 않는다.
 
‘‘파인드라이브 Iq 3DV TPEG(이하 ‘3DV’)’는 현존하는 네비게이션 중 최강의 스펙을 갖추고 있으며 특허 받은 GPS기술과 100만단어 음성 인식, 듀얼맵, PIP, NIP 이 외 수 많은 특징들이 제조사의 오랜 기술력과 결합된 제품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3DV는 필자 처럼 2세대 제품을 사용하던 이들이 가진 신제품에 대한 막연한 선입견을 부셔버릴 네비게이션이자 현 시점에서 자동차의 안전하고 정확한 운전이 가능하게 만들 파트너로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제품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총 8부에 걸쳐 과연 얼마나 똑똑한지 실 사용사례 위주로 살펴보겠으니 기대해보자.
 
파인드라이브 Iq 3DV TPEG의 주요특징


 

 


 
 
‘파인드라이브 Iq 3D’와 ‘3DV모델’의 차이는 바로 음성인식 기능을 갖추었는지의 여부에 달려있다. 과거 다양한 제품군에서의 음성인식 성능이 얼마나 형편없었는지 기억하고 있다면, 이 기능에 대해 큰 기대를 걸지 않게 될지도 모르지만 3DV의 그것은 확연히 다른 클래스인 것 만큼은 분명해보인다. 그럼 긴 설명 대신 100만 대어휘 음성인식 엔진이 어떻게 작동하고 얼마만큼이나 잘 인식을 하는지부터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고 이야기를 이어나가보자.


*. 할말을 잃게 만드는 인식률과 스피드, 이제 운전 도중 안전한 네비게이션 조작이 가능해진다!
이처럼 ‘DMB’, ‘뮤직박스’의 부가기능부터 ‘명칭검색’을 통한 주소지 검색 등 네비게이션 조작과 주소검색에 필요한 메뉴들이 말하는 대로 실행되기 때문에 명령을 내리려고 차를 길가에 댈 필요도, 운전상황에서 기기를 조작하는 위험함을 감수할 일도 현저히 줄어들게 된다. 물론, 힘든 단어의 조합이랄지, 주변 소음에 의한 인식률 저하의 문제점, A를 이야기 하였지만 B로 알아듣는 아쉬움이 있긴 하나, 적어도 이렇게 인식이 잘 되는 장치는 필자 인생에 있어 처음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만큼 놀랍다.
 
운전자가 음성인식 기능을 실행하는 방법은 두 가지 정도로 압축을 할 수 있는데 하나는 맵상에 나타난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리모콘의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는 것이다.
 
그럼 나타나는 음성인식 화면에서 원하는 명령을 적당한 톤으로 불러주면 되겠다(당연히 화면을 터치해도 됨). 이런 명령어들은 화면상에 나와 있는 것 외에도 ‘지도축소’, ‘지도확대’를 포함해 ‘화면적당히’, ‘소리작게’ 등등 흔히 생각할 수 있는 단어들로 마련되어 있으며 각각의 단어들은 별칭 또한 지정되어 ‘우리집’을 항상 우리집이라고 외치지 않아도 ‘집으로가자’랄지 ‘집으로’ 라고 해도 알아듣는다. 네비게이션을 ‘아틀란’, ‘네비’, ‘지도’ 등으로 불러도 인식을 하게 끔 편의성을 더한 점도 같은 원리다. 그럼 이미지들을 통해 주소를 찾는 과정을 차례대로 살펴보기로 하자. 필자는 ‘명칭검색’이라고 불러봤다.
 
나타나는 광역시도에서 ‘부산시’라고 외쳤다.
 
실질적으로 목적지를 발성해야 하는 이 화면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미리 지정되지 않은 단어를 말해 그것을 얼만큼 잘 인식하느냐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필자는 ‘범일동역’이라고 외쳐봤다. 모든 음성명령이 마찬가지이지만 음성을 외쳤을 때 사진상 화살표가 가리키는 적정 구간(녹색) 정도로 게이지가 올라가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너무 적게 바가 올라간다든지, 너무 크게 올라갈 경우 ‘마이크 볼륨 조절’을 통해 그 수준을 변경시킬 수 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범일동역’이 정확히 인식이 되었을 경우 범일동과 관련된 여러가지 목적지가 나타나게 되는데 이 화면에서 원하는 곳을 ‘첫번째일’부터 ‘여덟번째 팔’중에서 골라 외치면 선택이 마무리 된다. 만약, 음성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싶을 땐 ‘목적지 재발성’이라고 외치면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 다시 목적지를 말할 수 있게 되고 그래도 음성인식이 어려운 장소나 지역일 땐 ‘자판으로 입력하기’를 선택하여 언제든지 편리하게 평소 검색하던 것처럼 찾는 것이 가능한 특징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이제 표시된 범일동역이 맞다면 운전자는 ‘바로탐색’을 직접 터치해야 하지만 이 결과 화면상에선 리모콘의 음성인식 버튼이 ‘바로탐색’버튼을 누르는 기능으로 바뀌게 된다. 그러니 심플하게 눌러주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다.
 
그럼 자연스럽게 경로를 탐색하게 되며…
 
최종 안내 시작 전 전체 경로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역시 이 화면에서도 리모콘 음성인식버튼을 누를 경우 ‘음성인식’ 화면이 출력되는 것이 아니라 ‘안내시작’버튼을 누르는 효과로 바뀌니 매우 편리하다.
 
3D라서 더욱 시인성과 함께 지도를 구분하기가 쉽지만 조금 축소되어 있다고 판단되면 ‘지도 확대’라고 음성인식 메뉴에서 외쳐보자.
 
필자의 경우 이제까지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도움말을 전혀 참조하지 않았고 평소 사용하던 톤으로 명령을 지정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으며 때론 ‘이덕화’톤이나 ‘가냘프게도 말해보는 등’ 다양한 톤으로 시도해봐도 인식률이 대단히 높았음을 알려드린다.
 
실행 확장 명령어
게다가 각각의 명령어들은 실행했을 때의 기능과 효과 등을 명시하고 있으니 미리 참조해 둘 경우 다음에 음성 명령을 내릴 때 활용할 수 있겠다. 차례대로 구경해보자.
 
볼륨/화면밝기 명령어
 
네비게이션 확장 명령어
 
DMB 확장 명령어
 
뮤직 명령어
PART3를 통해 파인드라이브 Iq 3DV모델이 가진 가치와 사용자의 상식을 뛰어넘는 수준의 음성인식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첨부한 동영상이 꽤나 긴 테스트 시간을 가지고 있었지만 한번도 인식에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던 것처럼 필자 역시 평상시에 만족감을 느끼며 사용중이므로 3D와 3DV간에 저울질을 가하고 있는 상황을 가진 이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4부에서 만나자!


 
 

SPEC.SPEC.
 
What’s Next?

 

 

 

 

상품리뷰,파인드라이브,iQ 3DV TPEG,음성인식,네비게이션,네비,navigation,3d,finedrive,3dv,tpeg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