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필립스 SensoTouch RQ-1280CC
 
습식?! 건식?!
 
RQ-1280CC는 플래그쉽 모델
 
모션 영상을 통해 PART1 살펴보기

패키지와 구성품
동영상으로 면도기의 기본 구조와 동작 확인
RQ-1280CC본체 살펴보기

 
필립스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센소터치 3D(SensoTouch 3D) RQ-1280CC’는 상하좌우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자이로플렉스 3D 입체 면도헤드’와 ‘전용 젯클린 시스템’을 갖춘 명실상부한 플래그쉽을 대표하는 모델입니다. 강렬한 블랙 색상과 크롬으로 마무리한 디자인적인 강점과 함께 피부자극은 최소화하면서 절삭력을 습식수준으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으로, 급속충전 기능마져 갖춰 언제어디서든 쉽고 빠른 수염관리가 가능합니다. 전기면도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및 기존의 사용자들까지 매력을 느낄 만한 장점들로 가득한 ‘SensoTouch RQ-1280CC’를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꼼꼼한 소비자라면 하나하나 그 특징들을 꼭 확인하세요!

 
 


 
이번에 출시된 센소터치의 다양한 라인업 중 ‘RQ1280CC’는 가장 상위에 속해 있으며 총 6가지로 나뉘어진 모델 별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RQ1280CC는 완벽함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걸맞는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표를 보고 짐작하실 수 있겠지만, ‘젯 클린 시스템’이라고 불리우는 전용 클리닝 스테이션을 가지고 있냐 없냐의 유무와 더불어 배터리 지속시간, 디스플레이 등에서 사소한 차이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주목해야 할 사실은 면도기로서 가장 중요한 덕목인 헤드(RQ12)의 기능이 모두 동일하고(RQ1160제외) 단지 편의성 측면에서만 차이가 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RQ1280CC엔 완전한 수치로 표시되는 디스플레이의 장착, 지속시간이 긴 배터리 채용, 고급파우치가 준비되어 최고의 가치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알맞다는 것이죠. 개인적인 의견을 드리자면 몇 만원 아끼려다 방안을 굴러다니는 면도기에 치이지 마시고 정갈한 관리와 전문적인 케어가 가능한 젯클린 시스템을 갖춘 모델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구성품에 대한 대략적인 개요는 위 모션영상으로 충분합니다. 상세한 확인이 필요하다면 아래 리뷰를 참조해주세요.

 
 
패키지는 가전제품을 대표하는 제조사 답게 제품의 특징들을 잘 나타낸 이미지와 설명으로 꾸며져 세련된 느낌이 듭니다. 이 체험기를 참고하고 또 신중한 고민과 비교를 거쳐 구입을 확정하기 전 매장에서 마음을 굳이는 데 부족하지 않을만큼 말입니다.
 
 
개봉 후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퀵 안내책자’와 종이 구조물로 촘촘하게 포장된 내부 구조입니다.

 
특히, 이미지 매뉴얼 내용이 충실하기 때문에 RQ1280CC의 특징을 빨리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모두 꼼꼼한 개별 포장 적용

 
오늘의 주인공인 본체를 들어보니 전용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겨져 있네요. 즉, 배송도중 발생할지 모르는 충격과 스크래치로부터 안전하단 뜻입니다.

 
구성품을 제대로 나열해보면 충전과 클린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젯클린 시스템’이 포함되었다는 것이 가장 돋보이며, 이 외 면도기를 평소 편하게 거치할 수 있는 ‘스탠드’와 ‘어댑터’, ‘청소용 솔’, ‘고급 파우치’가 눈에 들어옵니다. 살짝 아쉬운 건 매뉴얼인데, 한글로 기제된 부분은 주의사항이 전부라서 제품 개별 설명과 사용법을 이미지 팜플렛에 의존해야 한다는 게 단점입니다. 워낙 사용이 쉬운 구조를 지녔긴 하지만 자칫 기계치인 분들께는 낯설지 않을까 살짝 걱정되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죠.

 
고급파우치를 통해 여행과 출장 등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휴대가 가능하며 솔을 넣을 수 있을 만큼 공간도 충분합니다. 다만, 제품모양에 맞게 플라스틱으로 틀이 잡혀져 있는 게 아니고 그냥 파우치여서 휴대 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게 흠입니다. 면도기를 제외한 물품들은 2부 실 사용기와 함께 좀 더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본체는 중앙의 필립스 로고를 주축으로 전원 버튼, 그리고 평상시엔 숨어 있다 전원이 들어모면 그 모습을 드러낼 LED디스플레이가 차례대로 자리를 차지합니다. 전체적으로 꼭 필요한 버튼 및 기능만을 채용한 심플함이 돋보이며 딱딱함이 느껴지지 않는 유선형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한눈에도 매력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립감이 상당히 만족스러운데 이는 손이 감싸쥐는 형태에 따라 자연스럽고 편안한 움켜쥠을 이끌어낼 바디라인과 더불어 고무재질로 미끄럼방지 코팅 처리가 가해진 뒷면의 영향이 크다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사용을 해보면 쉽게 손에서 빠지지 않고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크기도 남자손이면 착~하고 달라붙는 정도라 적당한 편이구요.

 
면도기의 생명이라 함은?! 바로 헤드에 달려 있겠죠. 그래서 얼마만큼 사용하기가 쉽고, 부드러우며, 더 잘 깎아내면서도 피부에 자극은 덜 주는지가 가격과 인지도를 좌지우지 할 만큼 면도기 회사의 혼이 담긴 최고 기술의 집약체라고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인지 1280CC의 주요 특징 중 무려 6가지가 헤드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우선 ‘자이로플렉스 3D 시스템’이라 함은 RQ1280CC를 대표하는 특징으로서 면도 헤드가 얼굴 윤곽은 물론, 닿기 힘든 턱선이나 목 등의 굴곡과 압력에 맞게 부드럽게 변형되어 피부에 압력과 자극을 최소화하는 시키는 기능을 가리킵니다. 이는 피부를 따라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설계된 ‘스킨 클라이드’의 특성과 맞물려 최상의 면도감을 이끌어내게 됩니다.

 
자이로플렉스 3D 시스템은 목의 부드러운 움직임이 더해져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울트라트랙’의 경우 쉽게 말해 3가지 타입의 면도망이 하나로 결합된 개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진처럼 원형으로 이루어진 헤드의 바깥쪽부터 '일반 수염을 위한 홈', '길거나 평평하게 누운 수염을 위한 망', '가장 짧은 수염 그루터기를 위한 구멍'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자라나는 수염에 문제없이 대비가 가능하단 것이죠. 이런 3중 링 면도헤드 구조는 3개의 헤드에 모두 적용되어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단일 면도헤드를 가진 타사 제품에 비해 50% 더 넓은 단위 면적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커버하게 됩니다. 게다가 수염을 자르다 보면 미세한 크기의 수염들이 남아 찝찝하기 마련인데 '수퍼 리프트 앤 컷’이라 불리우는 이중 면도날 시스템 덕분에 피부 아래의 수염을 들어올려 더욱 깔끔한 면도가 가능하단 점도 꼭 참고하셔야 할 필립스 센소터치 헤드의 장점입니다.
 
각 헤드는 손끝을 사용해 쉽게 들어올릴 수 있으며 생활방수가 가능한 특징과 맞물려 청소가 용이하게 만듭니다.

 
사진은 헤드를 들어올렸을 때 그 내부와 헤드의 모습을 확대해 본 것으로, 평범한 필자가 센소터치 RQ1280CC의 첨단 작동원리를 자세히 표현해낼 수 있겠냐만은, 헤드 하단부 본체에 달린 모터로부터 전해진 힘이 각 헤드에 있는 삼각형 모양의 접점을 회전시키면 면도망이 동작한다고 봐도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좀 더 나아가 면도기의 날을 분리해 살펴보면(손이 베일 만큼 날카롭지 않음) 필립스의 기술력이 그대로 녹아있는 듯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세밀하게 제작된 걸 확인할 수 있으며 날의 수명이 건식기준으로 약 24개월 정도라 넉넉한 편입니다(습식 기준 1년). 만일 2년이 지나면?! 헤드는 그대로 두고 날만 교체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면도기와 헤드는 수직으로 쉽게 떼었다 붙였다가 가능하기 때문에 교체하기가 편하고 휴대시 큰 도움이 됩니다.

 
긴 수염, 구렛나루 정리 등에 애용되는 트리머를 돌출 시키기 위해선 사진처럼 뒤쪽에 마련된 조절부를 뒤로 밀면 됩니다. 그럼 날이 달린 트리머가 수평으로 튀어나오게 되는 것이죠. 작동 방법은 일반 면도와 동일하게 전원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부위를 정리하면 끝!! 참~~ 쉽습니다.

 
본체엔 ‘아쿠아텍’이라 불리는 방수기능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바쁜 시간엔 건식면도를, 때론 폼이나 젤을 사용한 습식면도가 가능하고 무엇보다 세척이 용이하단 점도 꼭 체크해야 하셔야 합니다. 그럼 2부에서 구성품을 포함한 실 사용기와 함께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PART2에서 계속됩니다…
 

 
 
 
 
What’s Next?
상품리뷰, 전기면도기,센소터치, 면도기 추천,현빈면도기, 필립스면도기,1280cc,선물추천,philips,sensotouch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