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외장형케이스


AONE INOSYS-E35 트랜스포머 콤보 외장케이스

 

 
2.5인치와 3.5인치 HDD를 모두 포용하면서 어디에 둬도 자신감있는 디자인의 외장케이스를 찾고 있다면 에이원 E35를 주목해보자. 이 심플한 디자인의 케이스는 설치와 분리가 쉽고, 윗 커버를 제거한 채 사용이 가능한 탓에 필요에 따라 도킹스테이션으로까지 활용이 가능하다. 어댑터가 분리형이란 약점과 USB3.0을 지원하지 않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USB와 e-SATA인터페이스를 가져 속도에 대한 갈증은 없다(U35는 USB전용). 커버를 분리하면 위 사진처럼 마치 슬레이트를 치는 것과 비슷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E35를 지금부터 살펴보자.

 
실버화이트와 블랙화이트 두 가지 색상중 고를 수 있으며 HDD포함모델도 판매중


 
 
구성품 면에서 여느 외장형케이스와 다른 부분은 ‘2.5형 HDD가이드’와 ‘손나사’가 포함되었다는 점이다. 이는 조금 있다 HDD 사이즈 별 설치 과정에서 사용용도를 알 수 있다.

 
이동을 위한 별도의 파우치가 없다는 것만 빼면 구성품은 나무랄데가 없다.


 
 
에이원 E35는 어디서나 매치가 잘 되는 화이트와 블랙, 두 색상을 바탕으로 심플하기로 따지면 둘 째라면 서러울 정도의 간결한 디자인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우측면부에 새겨진 E35와 같은 모델명 표시 등이 없었다면 고급 물품 케이스로 오해받을만하단 것도 무리가 아닐 정도(현재 받침대가 결합된 상태). 케이스 재질은 플라스틱이지만 통풍구가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장시간 사용에도 특별한 문제점은 발생하지 않았으며 알루미늄 제품에 비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가벼워 이동성이 우수하다.

 
뒷면엔 통풍구 및 전원과 케이블 연결 단자를 마련해 놓았다.

 
기본적으로 나사가 필요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장착은 쉽고 빠르며 편리하다. 케이스 뒤편에 마련된 상하단 분리 버튼을 눌러 케이스 윗 부분을 분리한 뒤 HDD를 고정하고 다시 커버를 닫아주는 것이 기본 컨셉. 단, 2.5인치와 3.5인치 간에 약간의 장착 방법 차이가 있다. 먼저 2.5인치를 살펴보도록 하자.

 
2.5인치 HDD의 경우 S-ATA포트에 연결을 마치면 덜렁거림과 HDD가 뜨는 것을 막기 위해 가이드 설치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좌측이 가이드 설치 전, HDD가 살짝 떠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이 상태로 사용하면 대단히 위험하므로 우측 처럼 가이드를 연결할 경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

 
3.5인치 HDD의 연결은 더욱 쉽다. 케이스에 HDD를 집어넣은 후 두 번째 사진처럼 밀어서 S-ATA슬롯에 결착만 시키면 그만이다. 혹시 모를 흔들거림을 방지하고자 한다면 케이스 하단 부에 기본 구성품인 손나사를 연결하면 되겠다. 곳곳에 마련된 쿠션들이 안정감을 더해준다.

 
마지막으로 받침대를 고정 시키면 사용준비 끝.


 
 
특이하게도 전원 및 HDD구동 상태를 나타내는 LED가 하단부에 장착되어 있다. 그래서 받침대를 장착하고 어두운 곳에 놓아두면 은은한 포스가 풍기게 된다. 개인적으론 LED를 정면에 놓았다면 어땠을 까 싶기도 하다.

 
회사에서 사용중인 모습, 그 누구도 필자가 언급하기 전까지 이것이 외장형 HDD케이스 인줄 알아채지 못하였다. 인상적인 특징 중 하나는 Initio칩셋을 사용해 10분간 하드 사용시 없을 시 자동으로 Sleep모드로 변환시켜 관리유지 측면에서 유리하단 것이다.

 
집에 외장형 케이스 제품들을 여러 개 보유하고 있는데 사진처럼 디자인 만큼은 어느 제품에도 꿀리지 않는 매력이 압권이다. 더군다나 E35의 제조사는 국내를 대표하는 USB장비 제조 업체인 만큼 성능이 쳐지지도 않는다.

 
 
USB 2.0 연결 시
USB2.0방식으로 연결 시 딱 기대하는 수준 만큼의 결과가 나온다.

 
e-SATA 연결 시
e-SATA로 연결하면 HDD를 내부에 연결한 것 못지 않은 속도로 사용을 할 수가 있다.

 
글로시 재질 만큼 심한건 아니지만 지문이 뭍으면 보기가 흉하므로 잘 닦아서 사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새로운 제품을 등장시킬 때마다 창의적인 컨셉을 소개하고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제조사 답게 에이원의 E35외장형 케이스는 데이터 이동이 잦은 직장인과 학생에게 매력적인 제품이라 생각된다. USB3.0의 아쉬움은 저렴한 가격으로 위안을 삼아 본다면 이 제품이 가진 가치를 쉽게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 별도의 설치 없이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마이오피스를 제공하는 건 덤이므로 새로운 백업스토리지를 구상하고 있다면 AONE INOSYS-E35 트랜스포머 콤보모델에 주목해 보자.


 
 
 
 
What’s Next?

제품리뷰, AONE, INOSYS,E35, 트랜스포머 콤보, 2.5 3.5인치 겸용, HDD외장케이스, whatnext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