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Mouse / Keyboard



 옴니오 와우키스(OMNIO WOW-KEYS) IOI-838K
옴니오 와우키스 호환장비와 기본 특성
 Windows나 Mac이 설치된 USB포트(2.0)를 갖춘 PC를 필요
 iOS 4.x 이 설치된 아이팟터치 2세대/3세대 혹은 아이폰 3Gs/4
 USB2.0 케이블은 1.5m까지 지원
 무게는 630g으로 가볍다 / 407 * 120 * 25 (L * W * H)
기본 연결과 음악 펑션키 사용 영상
키보드 펑션키와 기능키 살펴보기
게임에선? 으음...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지름신이 강림하는 애플(Apple)의 액세서리 중에서도 오늘은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만큼 멋진 키보드를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아이폰 거치와 충전 그리고 아이폰/PC전용키보드로 활용까지 가능한' 옴니오 와우키스가 바로 그 주인공(OMNIO WOW-KEYS IOI-838K). 총87키를 내장한 이 제품은 우측 편에 거치대 공간을 마련하여 IOS 4.x이상의 아이폰3와 4를(아이팟) 장착해 활용이 가능한 컨셉을 지니고 있으며, PC와의 연결은 오직 USB케이블 하나로 이뤄지므로 선이 걸리적 거리지도 않고 충전과 데이터 교환까지 가능하다. 이제 것 다양한 iPhone용 액세서리가 등장했지만 일상 및 회사생활과 결합하여 삶의 질의 향상 뿐만 아니라 주변인들의 부러운 시선까지 한 번에 훔칠 못된 녀석(?)IOS-838K를 함께 알아보기로 하자.

 
코엑스의 자랑인 애플 전용 매장 A Shop은 두고테크의 작품이란 사실! http://www.dugotech.co.kr

 

첫 대면한 패키지의 하얀색 외관에 깔끔하게 새겨진 이미지와 문구가 인상적이다. 참고로 와우키스는 애플의 인증을 받았으므로 호환성에 대한 걱정은 접어둬도 좋다.

 
키보드 치곤 10만원 초반이란 다소 고가에 가격군이 형성되어 있긴 하지만 마소랄지 로지텍 상위제품들엔 이보다 더한 것도 있다는 걸 고려하면 와우키스의 특수성을 감안해 가격적으로 크게 문제될 건 없어 보인다(그래도 조금 내려간다면야…). 박스 뒷면엔 제품이 가진 제원과 특수키 설명, 크기 등 제원이 기제되어 있어 구매 전에 한번 더 확인을 할 수 있겠다.

 
설레는 마음으로 박스를 열어보니 스크래치를 방지하고자 2차로 포장된 키보드가 눈에 들어온다. 다른 구성품은 들어있지 않다.

 
와우키스의 모습이다. 펜터그래프 방식의 87키 구조를 지니고 있으며 우측에 기기 거치대와 작동 표시 LED 그리고 기능버튼 3개(키보드/아이폰 변환, 잠금, 플레이/정지)가 준비되어 있다(추가 기능키는 F1~F10등에). 우측의 아이폰(아이팟) 거치대가 없었다면 미니키보드와 유사한 구조다. 참고로 거치대에 있는 건 아이폰이 아니며 아이폰 모양으로 제작한 견본 거치 용도 및 매뉴얼!

 
전형적인 103키보드와 비교했을 때 가로길이가 2~3cm작다고 보면 되며 스페이스바와 엔터키가 축소되었고 shift등의 키 사이즈를 줄여 방향키를 집어넣었기 때문에 익숙해져야 할 각오는 해야 한다. 특히, 개인적으로 home, end, delete를 많이 사용하는 탓에 다소 불편함을 느꼈던 건 사실이다. 각설하고, 주변 분들의 다양한 반응 중 하나는 숫자패드가 없어서 사용하기 불편하겠다라는 말씀을 주셨는데 이건 아이폰에 모바일마우스와 같은 앱을 설치할 경우 터치패드나, 숫자패드처럼 사용할 수 있어 해결이 가능하게 된다.

 
아이폰을 터치패드나, 숫자패드처럼 활용하게 만들어 줄 모바일마우스프로는 아쉽게도 유료

 
기기 장착은 반드시 수평상태에서 행해야 하며 비스듬히 꽂으면 고장의 원인이 된다. 아이폰3를 거치해보니 이미지 처럼 딱 맞게 들어가는데…

 
아이폰4는 크기가 조금 작아서 인지 살짝 여유 있게 삽입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카카오톡 사진을 보며 짐작할 수 있겠지만 ‘키보드로 사용하다가 문자가 오면 전환버튼 한번만 눌러서 역시 키보드로 편리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것’ 바로 이것이 와우키스 가진 커다란 매력 중 하나다.

 

iPhone / Ipod와 연결될 거치대는 비스듬히 기울어진 구조이고 30핀 단자도 그에 맞게 나와 있다. 아래 사진을 보자.

 
제품을 밀어넣을 땐 슬롯부 하단 좌/우측에 고무패드가 마련되어 있어 기기가 덜렁거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고정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 인상적이다. 이는 수 없이 뺐다 꼈다를 반복하는 상황에서 잔고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줄 훌륭한 장치이기도 하다. 아무나 애플인증을 받을 수 없다는 건 바로 이런 사소한 차이 때문이 아닐까?!

 
키보드를 우측면에서 바라보니 위로 올라갈수록 높이가 높아지는데 별도의 사용각 조절부가 없는 대신 타이핑에 최적인 각도로 설계가 되어 있어서 이며 이 같은 이유는 조금 있다 살펴볼 뒷면을 보면 이해가 된다.

 
키보드와 거치대 부분을 제외하고 흰색의 프레임으로 마감이 되어 있어 깔끔함을 더했고 전체적으로 마감이랄지, 마킹과 디자인은 흠잡을 때가 없을 만큼 완성도가 높다.

 
조절각을 두지 않은 건 바로 이처럼 거치대 부분을 키보드가 비슷한 높낮이로 맞추기 위하여 안으로 들어가게 만들어 놓은 구조적인 이유 때문. 고무패드는 곳곳에 붙어 있어 실 사용시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여담이지만 QR코드가 제품의 일련번호를 담고 있다 하는데 제대로 작동을 안하는 건 제조사에서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을 듯 하다.
 

 
상단엔 핫키들을 마련해 아이팟/아이폰의 몇몇 기능들을 콘트롤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그 종류를 나열하면, '홈화면(ESC)', '검색(F3)', '음소거(F4)', '음량줄임/늘임(F5,F6)', '이전곡/다음곡(F7,F9)', '재생 및 일시정지(F8)', '가상키보드 크기 및 켜기(Pause)', '화면켜기 및 끄기(PrtSc)', 'PC/IPHONE 키보드 전환(아이폰 및 PC이미지 키)', '앨범사진보기(Insert)’에 이른다. 이런 바로가기 키는 아이팟/아이폰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PC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는 구조라면 보면 된다(평상시엔 해당 키).

 
키보드로서의 기능도 상당히 중요할 터, 일반 키보드와 비교해 주변버튼들의 크기나 위치에 차이가 있을 뿐 자음과 모음 키 배열은 오히려 더 넓기 때문에 글을 쓰는데엔 어색함이 거의 없으며 실제로 손이 상당히 큰 필자도 쉽게 적응이 가능했음은 물론이다. 특히, 펜터그래프 방식의 특성상 부드러운 키감이 사용감을 한 껏 높여준다.

 
만약, 게임을 사랑한다면 걱정하지 말자. 기능성을 위해 키보드를 리디자인 했지만 방향키는 원형에 가깝게 남겨놨으므로… 그래서 평상시 PC게임을 재미있게 즐기고 만약 iPhone용 게임 중 방향키를 지원하는 게임을 만난다면 굉장히 유용할 것이라 생각한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와우키스를 개발한 사람은 게임을 사랑하는 분인 것 같다. ^^

 
PC와 연결 시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곧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아이폰은 상황에 따라 동기화를 시도한다
 
 
iPhone의 키보드 기능은 이미 수 많은 사람들로부터 편의성과 성능을 인정받았다곤 하지만 ‘실제 키보드’로 타이핑 하는 것보단 당연히 속도나 감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사진처럼 이메일을 우리에게 익숙한 키보드로 쳐서 보낸다고 생각해보자. 당연히 효율성은 배가 될 것이다.

 
인터넷을 서핑할 때도 이질 감 없이 키보드를 사용해 주소를 입력하고 활용할 수 있느 장점.

 
다만, 터치에 최적화된 많은 게임 앱들은 와우키스로 활용하는데엔 한계가 있는데 앞선 동영상을 보고 짐작하셨겠지만 ‘앵그리버드’와 ‘횡스크롤 액션’ 게임 등에선 키패드랄지 다른 키들을 지원하지 않았으니 말이다. 모르긴 몰라도 추후 키보드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많은 앱들이 출현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하게 된다.

 
키보드에 꽂으면 동영상과 게임 화면이 자동으로 전환되지 않기 때문에 컨텐츠를 즐길 땐 아이폰을 빼서 활용하도록 하자. 필자처럼 키보드를 세로로 세워서 사용하지 마시고..쿨럭

 
 
사소한 몇 가지 약점에도 불구하고 필자는 와우키스야 말로 애플사의 제품을(특히 아이폰)애용하는 유저의 MUST HAVE할 아이템이라 생각한다. 단순히 거치대 역할을 넘어 충전과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데다, 기존에 익숙한 키보드로 활용하는 재미가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편의성 및 실용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와우키스로 더 멋진 모바일 라이프를 이어나가길 희망하며 이만 부족한 체험기를 마치도록 하겠다.

 
상품리뷰,옴니오, 와우키스,OMNIO WOW-KEYS, IOI-838K, 아이폰키보드,아이팟,iPhone,ipod, Docking Keyboard,펜터그래프,추천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