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휴게소에 들를때마다, 따끈이 국물이 간절해질때마다 생각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어묵인데요. 필자는 오늘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부산사거리 환공어묵 4종 세트(야채+오징어+우엉+특대 / 총3.1kg)의 체험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신선도를 유지해야 하는 식품특성상 포장상태점검 및 환공어묵만의 특징 그리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 두 가지를 실어보았습니다. 마침, 출산한 와이프에게 맛있는 어묵국을 만들어 주고 싶었던 바램을 들어준 푸드마트(www.foodmart.co.kr)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부산 중구 부평동에서 1934년 시작된 어묵을 이제 전국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스티로폼 박스를 사용했다든지, 아이스팩이 들어 있는건 다른 신선식품과 다를바 없지만 저 아이스팩의 성능이 장난아니게 시원합니다. 꼬박 하루가 지나서 왔음에도 얼음 상태가 거의 새것과 동일한 수준이었다는... 덕분에 영하 18도씨 이하 온도에서 냉동보관해야 하는 조건을 잘 보완해 필자처럼 신선한 상태로 소비자에게 배송되게 됩니다. 게다가 재료가 재료인만큼 위생이 신경쓰이기 마련이지만 HACCP 위해요소 중점관리우수식품 마크까지 취득해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는 것도 환공어묵이 가진 특징!

 
유통기한은 약3개월로 넉넉하니 두고두고 반찬이며 국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제품 중 한 개가 윗 부분이 튿어져서 왔던 만큼 포장지의 밀봉상태를 개선시키면 더할나위 없을 것 같단 생각입니다.

 
총 3.1kg의 구성은 우리가 흔히 접하는 길고 판판한 모양의 ‘특대어묵’부터 야채함량을 높인 ‘야채어묵’, 오징어가 들어간 ‘오징어’, ‘우엉’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현재 푸드마트 홈페이지상에서 배송비 무료로 28,020원에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굳이 원가를 따지지 않더라도 개당 7000원의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입니다.

 
환공어묵 스폐셜4종세트(야채+오징어+우엉+특대/총3.1kg) 구성
 
 
가장먼저 살펴볼 건 ‘우엉어’묵입니다. 주 재료는 냉동연육 64.94%와 우엉 14.61%로 이루어졌고 700g의 중량을 자랑하는 쫄깃하고 담백한 제품으로서 탕/국/볶음 어디에나 잘 어울리더군요.

 
길거리에서 파는 오뎅보다 훨씬 더 찰지고 진한 맛의 어묵탕을 원하신다면 ‘야채맛 튀김어묵’이 빠질 수가 없죠!

 
900g의 넉넉한 양에 주재료는 냉동연육 61.40%, 당근 10.24%, 파 5.12%로 구성되어 어묵과 야채맛을 골고루 조화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진짜 오징어가 들어 있어 더 맛있는 오징어맛 튀김어묵!

 
800g의 용량에 주재료엔 냉동연육 68.89%, 오징어 8.61%가 사용되었습니다. 해산물 느낌이 강하게 드는 어묵맛을 원하신다면 강추하는 제품입니다.

 
마지막 주인공은 우리가 흔히 어묵으로 반찬을 만든다거나 찌개를 끓일 때 등 가장 많이 애용된다 할 수 있는 특대입니다. 700g의 용량은 어른 손바닥보다 더 큰 10장 이상의(잘 기억이 T_T) 어묵을 포함하고 있으며 쫄깃쫄깃~ 질감이 좋고 일반 어묵보다 훨씬 맛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조리할 때가 아니면 영하 18도씨 이하에서 냉동보관
 
 
와이프가 출산으로 고향에 내려가 있을 때 혼자서 만들어 먹은 즉석 어묵라볶기 요리 방법을 먼저 소개해 드립니다. ‘간단하게 만들고 배부르게 먹자’에 컨셉을 맞추고 있는 탓에 주재료인 라볶기는 마트에서 수급하시면 되구요. 그 외 환공어묵 특대 두장과 집에 흔히 있는 다진마늘, 청양고추, 파썰어놓은 것, 냉동만두2개 그리고 필요하다면 스팸! 을 준비해 주세요.

 
어묵을 먹기좋은 사이즈로 잘라주세요. 한장만으로도 라볶기에 필요한 양을 넘어서지만 일부러 두 장을 사용했습니다.

 
주재료가 거의 다 준비된 상황!

 
스팸은 저 많은 양을 다 넣은 건 아니구요. 3/4은 후라이팬에 구워 도시락을 쌌고 몇 개만 라볶기에 집어넣었답니다.

 
자 우선 라볶기 조리방법에 따라 팔팔 끓는 물에 라면을 투척해 줍니다.

 
그 다음 어묵과 각종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주세요.

 
그리고 일반스프와 액상스프를 넣고…

 
4분간 용기 뚜껑을 연채로 뒤집어 가며 조리하면 끝! 뚜껑을 열고 자주 뒤집어야 면발이 쫄깃해지며 맛있어 져서 그렇습니다(야쿠르트 라면 전문가 인증).

 
아까 어묵을 좀 더 많이 썼다고 했었죠? 그 이유는 바로 이렇게 라볶기 소스가 뭍은(?) 어묵을 도시락으로 싸기 위해서… -_- 와이프가 얼른 집에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너무 맛있었어요! ^^

 
자 이제! 맥주와 함께 즉석 라볶기 그러나 환공어묵 특대의 환상적인 부드러운맛과 어묵향 가득한 맛을 음미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정말 잊을 수 없을 만큼 맛있었던 라볶기 였으니 꼭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집에 굴러다니는(?)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드디어 축복이(태명)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고, 산후조리를 마치고 집으로 복귀한 그날! 와이프를 위해 약속한대로 정성이 넘치는 어묵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작은 냄비에 국물을 내기위해 다시마와 멸치, 새우, 파를 넣어 한참을 끓여냈어요. (추후 사용한 재료는 후추와 천연조미료 연두, 파썰은것)

 
 
우엉, 오징어, 특대, 야채맛 어묵 총출동! 필요한 만큼 접시에 담았습니다.

 
잘우려낸 국물만 채를 사용해 걸러낸 후…

 
이를 다시 냄비에 담고 어묵과 함께 끓입니다!

  
필요에 따라 필자처럼 연두 같은 천연조미료를 사용할 경우 맛이 더욱 풍부해지니(국물맛이 충분하다면 사용안하셔도 무방합니다) 와이프에게 이쁨받고 싶으시다면 활용해 보세요! ^^

 
 
부글부글~ 지글지글~ 골고루 잘 익히기 위해 한번씩 저어가며 5분정도 끓여냅니다.

 
후추로 살짝 간을 잡은 뒤…
 
마지막으로 대파썰은 걸 집에넣고 마무리!

 
시원하고 맛난 어묵탕 완성입니다! 와이프가 너무 만족하며 먹었음은 물론이며 어묵탕 덕에 저희 축복이도 맛있는 모유를 먹을 수 있었답니다. 게다가 남은 어묵탕은 말이죠?!

 
요렇게 회사에 도시락을 싸가서 동료들에게 무한한 사랑까지 받았어요! ^^

 
계절이 가을로 접어들고, 쌀쌀한 날씨가 점차 다가올수록 따끈한 국물에 어묵은 누구나 선호하는 음식인만큼 내남편, 아내, 아이, 가족을 위해 믿을 수 있고 맛이 좋은 환공어묵으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양도 푸짐한데다 종류가 다양해 활용도가 무척 좋습니다. 부산부평동 환공 사거리어묵을 꼭 기억해보세요!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환공어묵스페셜4종세트/푸드마트]부산에서 온 60년전통의 부평동사거리 환공어묵(야채+오징어+우엉+특대)

상품리뷰,푸드마트,환공어묵스페셜4종세트,60년전통,부평동사거리,환공어묵,야채,오징어,우엉,특대,어묵,맛집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