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각하헌정술집인가? ㅋㅋ 보기만 해도 빵터지는 이름, 그런데 알고 보면 ’나는 꼼장어 굽는 선수다’의 약자란다. 바로 방이동에 자리한 자그만한 술집 나꼼수이야기다. 꼼장어와 갈비살을 주력으로 소주한잔 하고 싶은 직장인들의 발길을 붙잡는 이곳에 가면 홍합탕과, 굴무침이 반찬으로 나오고 예전에 즐겨 찾던 연탄구이 집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잠실에서 술한잔 하실일 있으신 분들 한번 참고해보자.

 
나꼼수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62-14
방이동 먹자골목 한복판에 위치하고 있는 관계로 잠실역 8호선 10번출구로 나가 스마트폰 앱 등으로 찾아가는 것이 현명하다. 가게 근처에 가면 나꼼수 방송이 나오니 발견(?)이 어렵진 않다. 주차는 세대만 지원하는데 술집에 차가지고 오는 것 자체가 잘못된 생각이니 놓고오도록 하고, 바로 옆에 황태국 전문점이 있어 해장까지 문제 없다.
 
 
 
40~50명 정도 수용가능한 아담한 매장모습, 회식자리로 선택하려면 준비를 해야하니 예약이 필수란다.
 
청결해 보이는 주방모습
 
아무래도 매장이름이 그렇다 보니 꼼장어를 주력으로 하지만, 닭발, 소막창 등 다른 선택거리가 많지 않아 고르긴 편하다. 2인이사 식사까지 염두해 둔다면 꼼장어, 소갈비살에, 주먹알밥이면 충분하고(총 23000원) 술은 주량것! 개인적으론 광주31사부대찌개 맛이 궁금하다.
 
인테리어가 용인서울고속도로 이용안내 맵.. 충남홍성교도소 가는 빠른 길인가? ㅎ
기본찬으로 배추무침, 오이냉국, 굴무침, 소금, 기름장 그리고 홍합탕이 나온다.
 
 
입에 착착붙은 굴무침에 가슴까지 따뜻해지는 홍합탕은 소주안주로 손색없는 맛을 자랑.
 
먼저 나온 건 소갈비살 1인분으로 중량이 얼마인지 확인은 못했지만 둘이서 안주삼기엔 부족함이 없었다. 떡 두개를 넣어 모양새도 살리고 심심하지 않게 배려한 센스도 눈여겨 볼 점.
 
 
닭발을 제외하곤 다 미국산이기 때문에 반감있으신 분들은 어쩔 수 없겠지만 육즙도 풍부하고 맛있었다.
 
요건 꼼장어, 예전 부산에서 먹던 것보다 크기나 양은 훨씬 작았다. 대신 매콤하게 잘 베긴 양념이 없던 입맛도 돌아오게 하는 데에는 충분했으며, 심각하게 맵다고 해서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했건만 생각보다 맵진 않았다. 안주 싱크로율은 단연 100%
 
방이동 먹자골목에서 2차로 매콤한 꼼장어에 소주한잔을 곁들이고 싶다면 나꼼수를 선택해보자. 가격이 저렴하고 꽤 맛있었던 곳.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방이동술집]꼼장어 잘해서 지은상호 나꼼수-커피까페, 각하헌정술집 아닙니다! 닭발도 잘하는 추천술집(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62-14)

맛집,방이동술집,나꼼수,나는꼼장어굽는선수다,소갈비살,소막창,닭발,추천술집,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62-14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