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시간과 비용 절감에 탁월한 하이패스(Hi Pass)시스템이 도입된 이 후, 이를 위한 단말기는 몇 세대에 걸쳐 진화를 거듭해 왔습니다. 대표적인 케이스로 인식률향상, GPS탑재, 액정장착 등을 꼽을 수 있으며, 최근엔 블랙박스와 조우를 하는 등의 퓨전적인 성격도 보여주고 있지요. 그러나 많은 개선하에서도 여전히 소비자를 불편하게 만드는 단점이 하나 있는데, 그건 다름아닌 '등록문제’입니다. 더 새롭고, 더 혁신적인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선 불편한 등록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해드릴 이 제품, 한국인포콤사 동글(DONGLE HI-9100)단말기는 멋진 외형과 기능을 베이스로, '사용자가 온라인으로 자가등록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디자인과 편의성을 모두를 만족시키는 동글을 알아보겠습니다.

 PART1
 제품구성품 및 디자인
타 기기와 차별화된 부분
PART2
 실 장착 및 사용
톨 게이트 통과 및 주행테스트

 
 
필자는 자가 차량인 레이(Ray)에 동글을 장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기본 옵션으로 들어 있던 하이패스 단말기는 지난 1부에서 온라인으로 간단한 해지과정을 거쳐 더 이상 동작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유리중앙 부근 하단 유리창을 깨끗이 닦고 거치대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제거한 뒤 조심스럽게 부착!

 
짜잔~ 1분도 안되 설치가 끝났네요. 마침 테스트를 진행한 날이 남양주에서 강변북로를 타고 인천에 들렀다, 다시 외곽순환도로 북부를 이용해 돌아오는 장거리 코스였고, 비가 엄청나게 쏟아졌기 때문에 제품 성능을 평가하는데 더할나위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론 날씨도 날씨지만 과도한 선팅지가 적용되어 있던 차의 상태 때문에 혹시나 동작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살짝 걱정도 됐습니다. 먼저, 가장 먼저 실 사용을 하게 된 민자고속화도로 이패IC의 살떨리는(?) 첫 통과 영상을 먼저 감상해 보겠습니다. 음성안내 도중 카드가 없다고 나오는 부분은 룸미러형 차량 자체 단말기 전원을 끄지 않아서 이니 양해 바랍니다.

 (위 동영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경우 블로그 원문을 참조 Blog.naver.com/naspire)

 
오늘 살펴본 한국인포콤의 DONGLE HI-9000단말기는 설치가 쉽고, 크기가 작아 운전자의 시야를 거의 방해하지 않으면서 편리한 하이패스 사용을 약속하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더욱 주목해야 할 사실은 기존처럼 신규/양도 시 제조사에 제품을 보내고, 받아야 하는 답답하고 복잡한 절차없이,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등록/변경 과정을 거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가등록이 가능하며, 하이패스단말기로서 충실한 기능 그리고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가진 제품을 찾고계시다면 동글을 주목해 보십시오. 이상하게 코스가 맞지 않아서 판교IC처럼 무료통과구간 이랄지, 경부고속도의 테스트 영상을 담지 못해 아쉬운 부분은 추후 기회를 잡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PART2]한국인포콤 동글(DONGLE HI-9100) 레이에장착후 톨게이트통과영상, 등록이쉬운 추천 하이패스단말기

상품리뷰,한국인포콤 동글,DONGLE HI-9100, 자가발급,하이패스단말기,추천,예쁜디자인,톨게이트,영상,장착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