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기억나시나요?! 학용품이니 도시락이니 견출지를 사다 이름써서 덕지덕지 붙였던 추억을... 손으로 직접 쓴 글씨라 모양도 제각각, 알아보기 힘든 경우도 많았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웬지 더 정감가고 아련하게 그리운 순간이었습니다. 네 맞습니다. 오늘 다룰 이야기는 바로 이런 라벨지와 관련되어 있어요. 아날로그 향수를 간직한 엡손(EPSON)의 PRIFIA OK200 라벨프린터가 바로 그 주인공. 가벼운 무게에 쉬운 사용법, 다양한 폰트와, 더 다양한 무늬, 글장식까지 겸비해 가게물품이니, 개인용품, 아기 장난감, 재고관리, 자산관리 등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총 2부에 걸쳐 좋은 제품 소개시켜 드리니 구경한번 해보세요.

PART1
 구성품과 스펙
PART2
 사용기
 
다양한 서체, 심지어 75가지 종류의 테두리까지 지원하는 강력함!

 
패키지는 OK200 외형을 직접 보고 확인할 수 있는 형태이고 테스트에 사용할 추가테이프 3종이 함께 들어있었습니다.

 
추가 카트리지라 함은 사이즈와 모양이 제각기 다른 라벨용지를 가리키는 것으로서, 결과물을 보다 개성적으로 표현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엡손 OK200에선 4/6/9/12/18mm규격의 다섯가지 Lx-Type 사이즈를 지원하며, 필자에겐 12mm 도트코스모스(SPJ12AP, 5m길이), 12mm 화이트(SS12K, 대략5m로 추정) 그리고 9mm 노란색용지(4m) 등 가장 범용적인 테이프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항상 같은 모양의 몰개성적인 라벨프린터의 이미지를 단번에 깨뜨리는 특징이자 엡손 OK200만이 가진 강점인 것이죠.

 
뒷편을 보니 방금 언급한 mm수에 따른 글자 크기 가늠 이미지 및 다양한 사용예제가 나와 있어 제품에 대한 기대를 더욱 불러일으키더군요. 당장 생각해봐도 활용방법이 무궁무진 합니다.

 
구성품은 간단하게 이루어집니다. 12mm 화이트 테이브 1개, EPSON PRIFIA OK200 LABEL PRINTER 1개, AA사이즈 건전지 6개 그리고 설명서가 전부에요.

 
막상 실물을 대하고 나선 아담한 크기에 우선 놀랐고, 평소에 사용해본 라벨프린터와 비교해 한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조작부는 키보드 형태와 유사한 KS배열 준거 키보드식(54키)을 갖추고 있으며 각종 기능버튼들이 한켠에 자리를 잡아 익숙해지는데 필요한 시간이 짧습니다. 게다가 LCD(도트 매트릭스 TN액정 패널 16dot*16dot*3chr, 표시등 12개)에 결과값이 즉각적으로 표시되기까지 하니 상황파악 및 간결한 조작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무엇보다 다루기가 쉬워야 하니까요.

 
 
입력은 단순히 한글/영문(대소문자포함)에 그치지 않으며 일본어 히라가나/가타가나 입력, 기호입력, 한자변환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범용성마저 충실합니다. 굳이 규모를 언급해 보자면 전체 8443문자, 완성형한글 2350문자, 한글 자모음 51문자, 한자 4888자, 일본어 192문자[세로쓰기 포함], 영숫자, 기호, 기타 523문자로 어마어마한 수준. 4가지 종류의 서체(고딕체, HG체, US체, CL체)까지 더해지면 아마 원하시는 표현을 개성적으로 나타내기엔 절대 부족하지 않으리라 예상합니다.

 
양손 엄지손가락을 통해 경쾌한 조작감을 선사하는 엡손 OK200

 
측면엔 출력된 테이프가 드나들 테이프통로가, 인쇄과 완료되면 커트버튼을 통해 가볍게 잘라내서 사용하는 구조입니다. 테이프를 장착하는 모습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세요.
 
(위 동영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경우 블로그 원문을 참조 Blog.naver.com/naspire)
 
영상을 보니 쉽게 이해 되시죠? 뒷면 커버를 연 다음 테이프의 구조에 맞게 설계된 케이스에 쏙~ 하고 집어넣기만 하면 끝입니다. 다른 모양, 다른 규격의 테이프를 바꾸려고 할 때도 똑같이 과정을 거치므로 번거롭지가 않다는 게 굉장히 편리하네요. 건전지는 AA사이즈 6개가 사용되고 한번 교체에 18mm폭의 8m테이프카트리지 1개를 인쇄할 수 있을 정도의 스테미너를 가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 모두 잘 집어넣었다면 아까 분리했던 케이스를 다시 결합시켜주시면 끝~ 그럼 본격적인 활용기가 담긴 2부에서 만나뵐께요.

 
테이프 확인창을 통해 현재 어떤 카트리지가 들어있는지 식별가능

 
본격적인 활용기는 2부에서 계속됩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1부-엡손 PRIFIA OK200 저렴하고 실속넘치는 가정용 라벨라이터, 라벨프린터 및 용지소개

상품리뷰,엡손,EPSON,PRIFIA,OK200,가정용,라벨라이터,라벨프린터,용지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