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1부를 통해 아이클레보 아르떼(Iclebo Arte : 모델명 YCR-M05-11)의 간단한 외형 소개와 기존 스마트 대비 발전된 부분을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2부에선 흡입력이 얼만큼 쎈지 그리고 봄마다 되풀이 되는 황사에 의해 발생하는 미세먼지 처리 능력 등을 동영상과 함께 자세히 살펴보려 합니다. 부디 재미있게 봐주시고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모델명 아이클레보 Arte (YCR-M05)
전원 110V ~ 220V
충전 소비전력 0.9W
본체 소비전력 12W
배터리 리튬이온 (Li-ion)
직경 35cm (이전 모델 스마트 35cm)
높이 8.9cm (스마트 10cm)
무게 2.8kg (스마트 3.9kg)
속도 250mm/s
필터 항균필터
센서 IR,PSD,Gyro,엔코더,범핑
충전시간 100분
사용시간 160분(일반 마룻바닥 기준)
소음 55db
무상보증기간 2년 (스마트 1년 / 배터리6개월)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아이클레보 아르떼가 최근 독일에서 또 한번 성능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개인도 아니고 국내 언론도 아니고 평가에 인색한 외국언론(로보터 자우거라는 로봇청소기 성능을 비교하고 테스트하는 온라인 리뷰 전문 사이트)에서 차지한 결과라 더욱 신뢰가 갑니다.

 
"Made in Korea" 라고 뚜렷하게 써있는 유진로봇의 '아이클레보 아르떼'

원문 :
Gesamtwertung & Fazit
Der iClebo Arte von Yujin Robot uberrascht durch seine einzigartigen Funktionen (wie die Climb-Funktion zum uberfahren von Hindernissen) und hebt sich positiv hervor durch gute Reinigungsleistungen und intelligente Wegfindung.
Dies ist bis jetzt der Staubsauger-Roboter mit der hochsten Punktzahl in unserem Test.

Gesamt: 80 von 100 Punkten
Note: Gut
독일어로 되어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아이클레보의 아르떼의 좁은 공간에서의 장애물 회피 성능의 뛰어남을 강조하고, 지금까지의 테스트에서 가장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고 되어 있습니다. 평가 결과도 좋다고 되어 있네요. 점수는 100점 만점 중 80점 획득.

 
2011년 5월 독일 소비자 엠포리오 테스트 매거진 제품 평가에서도 가장 우수한 점수를 획득한 아이클레보가 이번에도 가장 뛰어난 점수를 받았네요. 독일 로봇청소기 평가하는 사이트 로보트자우거에선 최고점수를 받은 아이클레보 아르떼인 만큼 자랑하고 싶은 장점 중에 하나랍니다 ^^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 아르떼의 청소 원리는 생각보다 간단하답니다. 양 사이드 브러시를 통해 모아진 먼지들을 뒤편의 메인브러시로 보내 먼지통으로 들어가게 만든다는 것이죠. 사이드브러시는 또한 원형을 띈 청소기 외형 상 코너나 벽 등 구석진 곳의 먼지도 효과적으로 쓸어담는 역할을 해냅니다.

 
 
필자처럼 어린 아이를 둔 가정에선 쌀놀이(?)를 가끔 시전하곤 하는데요, 말이 놀이지 부모 입장에선 뒷처리가 여간 신경쓰이는 게 아닙니다.

 
이럴 땐 로봇청소기만 있다면 삶이 윤택해 집니다. 다만, 이전 모델 스마트를 통해 청소를 하면 한 90% 정도는 마음에 들고 10%가 아쉬웠던 건 아무래도 예전 알고리즘을 채택하고 있어서 그런지 일부 먼지를 수거하지 못한 것이 컸고, 브러시 자체가 쌀을 메인브러시 안으로 끌어들이는 게 아니라 가끔 밖으로 튕겨내는 경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계속해서 지켜본 결과 아르떼에선 이런 부분이 상당히 개선된 모습이었습니다. 혹시라도 체험단이어서 객관적일지 못할까봐 걱정되어 와이프에게 1주일이상 사용해보고 소감을 알려달라고 했는데 결과는 같았습니다.

 
위 사진은 첫 번째 청소를 마치고 먼지통을 들여다 본 것인데요. 분명 눈에는 깨끗한 바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머리카락이랄지, 먼지들이 수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항균필터는 미세먼지가 청소기 밖으로 다시 배출되는 2차 오염도 막아주니 더 안심이 되구요. 다시 말하면 황사랄지 미세먼지 농도가 갈수록 높아져 가는 시대적인 특성상 가정에서 아이클레보 아르떼를 사용해 아이와 어른 모두 안심할 수 있는 깨끗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단 뜻과 같습니다.

 
요건 약 5일간 청소하고 난 다음 살펴본 먼지통. 먼지들이 뭉쳐서 집단 군을 이루고 있는 게 보이시죠?! 아르떼가 없었다면 이를 모두 제 가족이 마셨을 수도 있다 생각하니 아찔하네요.

 
청소통을 관리하는 것에 대해선 추후 자세히 살펴보겠지만 먼지통에 들어간 것 뿐만 아니라 이처럼 메인브러시엔 수거된 머리카락이 잔뜩 붙어 있으며, 아르떼가 제공하는 청소툴이나 손으로 걷어내서 버리면 됩니다.

 
필자는 흡입력을 확인해보기 위해 귤껍질, 종이, 쌀알, 쓰레기조각 등을 잔뜩 깔아놓고 테스트를 진행해봤습니다. 영상으로 먼저 살펴보시죠.

 
(위 동영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경우 블로그 원문을 참조하세요. Blog.naver.com/naspire)

 
한번에 대부분의 쓰레기들을 수집함은 물론이고, 아르떼가 자체 카메라를 통해 구역을 놓치지 않고 청소하고 난 뒤 테스트로 깔아놓은 먼지들을 문제 없이 모두 수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어디서 수집했는지 애기용 빨대도 보입니다. ^^)

 
먼지통의 입구가 저 정도의 사이즈고 브러시 자체의 힘이 월등하다 보니 웬만한 것들은 죄다 쓸어 담는데 문제가 없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큰 쓰레기는 진공형 청소기나 사람이 잡아서 버리고, 로봇청소기는 작고 눈에 띄지 않는 것들을 캐치해주는 용도임을 감안해도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아이클레보 아르떼의 흡입력은 만족스럽습니다.

3부에서 뵙겠습니다.
(청소모드별 나에게 맞는, 우리집에 맞는 모드찾기)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유진로봇이 만든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아르떼 흡입력은 어느 정도 일까?!(Iclebo Arte YCR-M05-11)

로봇청소,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 문턱,물걸레 로봇청소기,로봇청소기 후기,로봇청소기 추천,물걸레,아이클레보,아이클레보 아르떼, 유진로봇, 청소로봇, iclebo, Cleaningrobot, Vacuum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