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아이클레보 아르떼는 카메라를 통해 주변 지형을 인식하고 스스로 맵을 그려 청소하는 효율적인 모습만 있는 게 아니라 측면과 하단등의 20개 이상의 감지센서를 이용하여 벽이나 물체(의자, 화분) 등을 회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성인이나 아이가 청소기와 부딪힌다 하더라도 다치지 않고 안심하며 사용할 수 있지요. 게다가 설령 문턱이 있더라도 이전 모델인 스마트보다 더욱 손쉽게 넘다드는 특징이 있으며, 높이가 낮아 침대나, 소파 아래 공간을 매우 쉽게 공략합니다.

 
아르떼는 20개 이상의 감지 센서를 갖추어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
간혹 센서가 인지하지 못해 장애물과 부딪히면 밀고 들어가는 게 아니라 뒤로 한발짝 물러서서 다른 경로를 모색하려고 하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도 훌륭한 모습이지만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향후 측면에도 카메라가 장착되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를 해봅니다.

 
높이가 8.9cm로 웬만한 소파 및 침대도 무리없이 드나드는 아이클레보 아르떼
청소하다 배터리가 모자라면 알아서 충전스테이션으로 돌아가 충전을 한 뒤, 다시 청소를 시작해 마무리까지 확실하기까지 하니 침대밑에서 아이클레보가 멈추는 긴급사태는 발생하지 않아요. 아래 영상은 집에 있는 아기침대 밑을 아르떼가 공략하고 또 이불과 같은 장애물을 센서를 통해 회피하는 간단한 영상을 담고 있습니다.

 
(위 동영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경우 블로그 원문을 참조하세요. Blog.naver.com/naspire)

 
안타깝게도 필자의 집은 문턱이 없는 구조라 얼마만큼 장애를 극복하는지 확인은 못해봤지만 아직까지 함께 사용중인 예전 스마트모델의 경험을 비춰보면, 위 사진처럼 바퀴의 높이가 더욱 유동적으로 변한 아르떼는 웬만한 문턱은 무리 없이 넘을 것 같단 예상을 해봅니다.

 
아무리 능력이 출중하다 하더라도 센서에 의존하는 특성상 사용자가 신경써야 할 부분은 분명 있습니다. 다시 말해, 청소에 방해가 되는 물품들은 어느 정도 치워주신 후에 아르떼를 돌리는 것이 권장됩니다. 예를 들어, 사진에 있는 돼지저금통이랄지, 욕실앞에 놓은 러그, 걸레나 장난감 등이 그것이죠. 안치워도 청소를 하긴 하는데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되는 모습을 보이거든요. 아래 영상은 간단한 회피과정을 영상으로 담은 것이니 구경해 보세요.

 
(위 동영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경우 블로그 원문을 참조하세요. Blog.naver.com/naspire)

 
이렇게 오픈된 공간이 아닌 이상 사소한 물건은 치워두는 게 아르떼를 현명하게 사용하는 팁!
6부에선 로봇청소기로 인해 변화된 삶의 모습과 예약모드의 편리함으로 어떤 이점이 생겼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모델명 아이클레보 Arte (YCR-M05)
전원 110V ~ 220V
충전 소비전력 0.9W
본체 소비전력 12W
배터리 리튬이온 (Li-ion)
직경 35cm (이전 모델 스마트 35cm)
높이 8.9cm (스마트 10cm)
무게 2.8kg (스마트 3.9kg)
속도 250mm/s
필터 항균필터
센서 IR,PSD,Gyro,엔코더,범핑
충전시간 100분
사용시간 160분(일반 마룻바닥 기준)
소음 55db
무상보증기간 2년 (스마트 1년 / 배터리6개월)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아르떼의 장애물회피와 침대소파밑 청소

상품리뷰,로봇청소기 후기, 아이클레보,아이클레보 아르떼, 유진로봇 로봇청소기, 청소로봇, iclebo, Cleaningrobot, Vacuum,로봇청소, 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 추천, 물걸레 로봇청소기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