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인강태블릿, 플레이어의 대표주자인 에듀플레이어(EDUPLAYER)에서 신제품 ‘에듀플레이어 에듀플Q EDP-Q01 16GB’(이하 에듀플Q)’을 출시하였습니다. 그 동안 윈도우 기반의 낡고 불편한 모습에서 벗어나 최신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OS를 얹어 사용자 범용성과 속도, 확장성까지 모두 확보한 에듀플레이어의 새로운 결과물인 셈이죠. 사실, 인강전용 APK를 탑재한 점을 배제하고 보면 하나의 훌륭한 태블릿으로 불려도 손색없을 만한 제원과 성능을 가지고 있다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부하는 학생/직장인들에겐 다방모로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주목해봐야 하는 제품인데, 오늘은 그 첫번째 시간으로 EDUPLE Q의 개봉기와 사양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에듀플레이어를 찾을 수 있으세요?! 매우 얇고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에듀플Q

모델명 EDP-Q01
운영체제 Google Android 4.2.2 JellyBean
언어 다중 언어 지원
CPU Cortex-A7 1.6Ghz
램 1GB DDR3
기본 메모리 16GB or 32GB
화면 7.85 inch IPS screen
해상도 1024 * 768
터치방식 정전식 터치 스크린
입출력 1*USB 2.0 Host / 1*Micro SD / 1*3.5mm Stereo headphone / 1*DC 5V / 1*HDMI
스피커 1W
마이크 내장
무선 802.11b/g/n+Bluetooth 4.0(HS)
G-sensor 지원
비디오/오디오/포토/이북 안드로이드가 지원하는 모든 포맷 지원 가능
배터리 3.7V 4800mAh
무게 340g
크기 201 * 136.6 * 7.2
스펙상 눈에 돋보이는 부분은 단연 가장 최신 운영체제라고 해도 무방한 젤리빈의 탑재일 것이고(젤리빈은 4.3까지, 4.4는 킷캣) 그 밖에 HDMI단자가 마련되어 TV/모니터 연결이 가능한 부분, 최근 전력소비 및 음질의 놀라운 향상을 이뤄낸 블루투스 4.0(HS)지원, 장시간의 사용도 문제 없게 할 4800mAh의 대용량 배터리탑재 그리고 놀랍도운 가벼운 340g의 무게와 7.2mm의 얇은 두께처럼, 결코 대기업의 태블릿에 쳐지지 않은 사양들을 갖추고 있는 점입니다. 반면, 램이 1GB라는 건, 어플리케이션 멀티 구동에 어느 정도 속도의 손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부분이며, 사용자에 따라 1024*768이란 이전세대 아이패드 미니와 같은 해상도 역시 호불호가 갈릴 우려가 있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나 짧은 시간에, 완전히 새로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적용시키면서 이만큼의 스펙을 구현하고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제작사에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에듀플Q와 필수구매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거치겸용 소프트파우치 박스 모습입니다. 본품 패키지는 정품인증 밀봉처리가 되어 있으며 LCD크기, 색상과, 용량 등 필수 정보가 기제되어 있는 것이 확인 됩니다. 디자인도 굉장히 예쁘구요.

 
박스를 열어보면 에듀플레이어Q가 완충역할을 하는 테두리에 둘러 쌓여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구성품들이 들어 있는 모습. 충전전용USB케이블, 충전과 데이터 전송용 USB케이블, 번들이어폰, 클리닝천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그것입니다. 본체의 얇고 가벼운 무게의 특성 상 파우치는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으므로 어느 정도 심플한 전용파우치는 기본구성품에 들어 있었다면 어땠을까 싶네요. 저라면 이 상태에서 액정보호필름+소프트케이스+MicroSD메모리 32GB+이어폰은 추가로 구매하게 될 것 같습니다.

 
별도의 전원식 충전기를 구입하지 않는 이상 4800mAh의 대용량 전원의 충전은 두 개의 케이블로 커버해야 하는데 다행히 스펙상 USB충전전용케이블이 2A로 급속 충전히 가능하게 되어 있어(아마도) 충전속도에 대한 걱정은 크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전용 소프트파우치의 경우 가장 아래 사진과 같이 제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치대 역할 및 평소 함께 가지고 다니기가 어려운 케이블을 손쉽게 넣을 수 있는 공간까지 제공해 활용도가 높습니다. 이어서 보겠습니다.

 
단단하지만 어느 정도 부드러운 탄성을 갖춘 볼록볼록한 엠보싱 재질은 에듀플Q EDP-Q01을 낙하로부터 보호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고, 모든 테두리 역시 지퍼를 닫았을 때 맞물려 완충역할을 해내는 기특함을 갖췄습니다. 디자인이나 성능 모두 굉장히 우수한 품질을 가진 소프트케이스 입니다.

 
거치대 역할까지(가로세로 모두) 가능한 에듀플Q 거치겸용 소프트파우치

 
심플함의 끝을 보여주는 전면부엔 전면 카메라 외에 아무 버튼이 없고, 모든 조작은 정전식 터치를 이용하거나 본체 뒤편의 전원키/볼륨키로 진행합니다. 특이하게 제품 상단이 아닌 하단에 각종 I/O를 배치했는데(상하단에 대한 구분은 앞뒤 카메라 위치와 뒤쪽 버튼을 오른손으로 주로 조작한다는 전제 하에, / IO란 메모리슬롯, 마이크단자, 이어폰단자, 전원입력, USB포트, HDMI포트), 이는 나중에 이어폰등을 꽂은 상태에서 케이스와 결합해 사용할 때 부자연스러운 조합을 연출해 냅니다. 그렇다고 카메라를 아래로 놓은 방향으로 쓰자니 그것도 조금 어색하기도 하죠. 필자 같은 경우 이런 상황을 선없이 사용하는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해결했습니다. 단자들은 아래쪽으로 향하되 선없이 말입니다.

 
외형적으로 가장 놀라운 건 340g / 7.2mm 두께의 슬림화를 이뤄냈다는 부분입니다. 두께가 얇고, 가볍다는 건 그만큼 활용하기 편하단 뜻과 같으므로 기존의 투박하고 답답한 태블릿에 답답하셨던 분들의 속을 시원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에듀플Q EDP-Q01 16GB 인강용태블릿PC추천 개봉기

상품리뷰,에듀플Q,EDUPLEQ,에듀플레이어,EDP-Q01,16GB,인강용태블릿,태블릿,TABLET,개봉기,타블렛PC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영상이 보이지 않을 땐 블로그원문을 참조 바랍니다. Naspire.blog.me

전원 버튼을 5~6초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가동되며 기본 화면까지 대략 41초 정도 소요가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계열과 마찬가지로 초기 설정 등을 마치면 곧바로 사용가능한 상태가 되지요. 아래 영상으로 부팅속도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봉기에서 잡설이 길었는데 2부를 통해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