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둘 째를 기다리는 아빠의 입장에서 두 아이(아동/유아)를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카시트에 대한 고민을 하다 타카타 뉴시스템4.0(TAKATA04 NEW SYSTEM4.0)을 알게되었습니다. 전세계 20개국에 진출한 자동차 안전부품회사인 일본타카타주식회사에서 출시한 이 제품은 일본왕실에 납품될 정도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고, 2년 연속 굿디자인상 수상, 세계의 명차 BMW, Audi, LEXUS 등의 순정카시트로 채택되는 등 화려한 이력을 갖춘 브랜드입니다. 게다가 안정성뿐만이 아닌, 아이가 바라보는 시선을 생각하는 높이, 금세 땀이 차버리는 아가의 등을 염두한 메쉬원단, 성장단계별 세분화된 4단께 어깨벨트, 자유로운 움직임을 보장할 하네스 클립 등등 장점이 가득한 유아용카시트라 할 수 있지요. 국내에선 ㈜이츠베베 수입/판매하며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4방향에서 아이를 지켜주는 설계와 실험을 거친 타카타 뉴시스템4.0
 
박스는 생각보다 아담한 크기며 표면엔 한글과 일본어로 제품 특징이 기제되어 있습니다. 타카타04시스템4.0이란 공식 모델명과 색상(오키드-Orchid)을 확인할 수 있고, 크기 및 체중범위(신생아부터 ~ 18kg미만[0~만4세]까지 사용가능)등의 제원은 측면에 한글로 기록된 형태입니다. 색상은 총 3가지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 인상적인 건 무게인데요, 중량이 고작(?) 6.1kg밖에 되지 않아 가볍고 설치가 편해 더욱 마음에 듭니다. 아무래도 여성사용자중심설계로 누구나 안전하고 빠르고 쉽게 완전고정 설치가 가능한 특징과 맞물리는 것 같습니다.

 
타카타 뉴시스템4.0카시트는 오키드, 네이비, 브라운 세 가지 색상 옵션이 있습니다.

 
커버를 벗겨내자 오키드의 화려한 색상과 빼어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카시트 외형이 드러납니다. 기본 구성엔 유아용 이너쿠션(6개월 7kg미만, 배면패드)이 장착된 상태이기 때문에 4살 딸아이를 위해 끈을 풀러 간단하게 분리할 수 있었구요. 한글로 만들어진 설명서는 타카타카시트의 컨셉과 장착/분리에 대한 이해를 돕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한글과 이미지로 만들어진 친절한 설명서 포함

 
쿠션을 분리하자 딸아이가 앉아도 여유로운 공간이 나타났습니다. 보다시피 하이포지션시트구조라 높은 자세로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기본 구조는 다른 여느 제품과 같이, 버클, 조절벨트, 어깨하네스, 하네스커버 등으로 나뉘어져 초기 내 아이성장단계에 맞춰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어깨벨트 조정작업 말고는 익숙해지는데 전혀 시간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차를 조금만 타고 다녀도 금세 등이 땀에 젖어버리는 아이가 감기라도 걸릴지 걱정했던 경험이 있으셨을 텐데, 타카타 뉴시스템 카시트4.0은 이처럼 메쉬소재 원단을 채용하여 비교적 통풍에서 좋은 조건을 제공한다는 것도 알아놓으면 좋은 장점입니다.

 
높이 조절은 두 단계만 지원하고(직립 9~18kg / 눕히기 13kg 미만) 이처럼 전면부 하단에 마련된 리크라이닝레버를 잡아 빼는 걸로 조절할 수 있게 했습니다.

 
2부 장착에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지만 타카타카시트 뉴시스템4.0은 9kg미만의 아가를 위한 뒤보기와, 그 이상의 체중을 지닌 아동을 위한 앞보기 설치를 모두 지원하며 진행방향에 대해 앞보기로 3점식 시트벨트가 준비된 차량에선 모두 설치가 가능합니다. 위 사진의 벨트가이드와, 잠금해제장치는 쉽고 편리한 설치 및 단단한 고정을 위해 사용되는 부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시트는 유아동 안전성 확보를 기하기 위해 일본에서만 유일하게 제조되고 있으며, 제품생산시 고유 시리얼번호 체계(책임생산으로 제품의 1:1검사 후 출고)를 갖기 때문에 뒤편에 사진처럼 그 번호가 붙어 있습니다.

 
두 단계의 높이 조절 차이와 반대쪽 측면을 촬영한 사진. 측면충돌에 대비한 사이드가드(측면보호프레임)는 유럽시장에서 더욱 명성이 높습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세계명차 순정카시트 타카타카시트 뉴시스템4.0 PART1 후기

상품리뷰,takata,타카타, 카시트, 타카타카시트, 뉴시스템4.0, 안전카시트, 유아동카시트, 유럽수출카시트, 왕실납품카시트, 무독성소재, 일본카시트 , 세계명차 순정카시트, 유럽인증카시트 
 
아이의 피부에 닿고, 만지고, 손에 넣을 거라 부모님이라면 누구나 안정성에 대하 촉각을 곤두세울 수 밖에 없을텐데요. 타카타 뉴시스템4.0은 철저한 생산관리시스템으로 무독성 및 난연소재로 제조해 더욱 안심이 됩니다. 일본 안전성 최고등급 브랜드 à 일본정부주관 카시트별 평가 10년 연속 BEST카시트 선정된 타카타카시트를 비교대상에 올려놔 보시기 바랍니다. 2부에서 실 장착과 사용모습을 담아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