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Speaker

 

갈수록 진화하는 스마트폰에서 아직까지 가장 아쉬운 점 하나라면 사용자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스피커 성능을 꼽을 수 있다. 로지텍X100(Logitech X100)은 블루투스(4.0)와 3.3mm표준 오디오잭으로 연결되는 유/무선 스피커로서 휴대가 용이한 크기와, 강한 성능, 한번 충전으로 최대 5시간 까지 재생가능한 스태미너 그리고 통화까지 지원해 범용성이 높은게 특징이다. 차량에서 스마트폰의 음악을 듣고, 핸즈프리 통화를 하다, 개방된 야외에서 부족한 볼륨 걱정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예쁘고 귀여운 로지텍 X100을 살펴보았다.

 
제품 외형이 그대로 드러나 있는 케이스에 포터블스피커가 담겨져 있다. 10M까지 무선 지원, 5시간 배터리 표시가 눈에 들어온다.

 
구성품은 무선스피커와 충전케이블 그리고 매뉴얼이 전부. 3.5mm오디오케이블이 없다는 게 옥의 티다.
 
 
본체는 163g의 무게에 가로세로 85mm로 아담한 편. 상단은 스피커 홀이 뚫려있는 형태고, 하단엔 로지텍 로고가 새겨져 있다. 저 끈 같이 보이는 건 휴대할 때 X100을 고정시키는 스트랩인데 필자에겐 불량 제품이 왔는지 단단하게 고정되진 않았다. 구매 시 참고해야 할 부분이다.

 
측면부엔 전원/볼륨조정/블루투스버튼/충전포트/3.5mm오디오잭을 배치했다. 구조상 방수는 안된다.

 
잠깐 언급했던 스트랩으로 이론상 저렇게 가방에 매달아서 낙하 우려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바로 확인해 보자.

 
동봉된 USB케이블을 연결하면 불빛을 충전 유무를 알려주며 충전이 완료된 후 LED가 꺼지는 것으로 충전유무를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게 했다. 기본 연결과 사용을 동영상으로 알아보고 넘어간다.

 
 영상이 보이지 않을 땐 블로그원문을 참조 바랍니다. Naspire.blog.me

 
LOGITECH X100 스마트폰스피커의 가치는 야외에서 더욱 도드라 진다. 비록, 유닛의 한계상 강력한 저음을 재생하는 덴 한계가 있지만 가요와 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리가 없다. 만약, 강좌음성을 듣는데 사용할 거라면 또렷한 소리를 보장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볼륨은 스마트폰과 자체 조절이 가능해 편리하기도 하고, 사용법도 간단해서 범용성이 우수한데 아래 야외에서 촬영한 영상을 살펴보고 넘어가자.

 
 영상이 보이지 않을 땐 블로그원문을 참조 바랍니다. Naspire.blog.me

 

차량엔 보통 저렇게 앞쪽에 스피커를 배치한다고 가정했을 때 음악을 듣다가 핸즈프리로 통화가 오거나 통화를 걸어야 할 때 상대방과 본인과의 감도는 상당히 좋았다. 통화가 끝나면 음악재생이 다시 이어지는 것(앱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음)도 문제 없다. 이 역시 영상으로 담아보았다.

 
영상이 보이지 않을 땐 블로그원문을 참조 바랍니다. Naspire.blog.me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 이 사용기는 더불정보기술&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로지텍X100 블루투스 스마트폰무선스피커 사용기

상품리뷰,로지텍X100,LOGITECHX100,X100,스마트폰스피커,모바일스피커,무선스피커,블루투스스피커


영화를 볼 때 이어폰을 끼지 않고 부족한 음량을 커버하기에도 좋고, 회의실에서 컨퍼런스콜을 휴대폰으로 진행할 때 역시 로지텍X100의 가치는 우수했다. 범용성 높고, 스태미너우수한 스마트폰용 블루투스 모바일스피커를 염두해 두신 분이라면 주목해봐도 좋은 제품이다. 캠핑이나 여행에도 어울려 보인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