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 아래 글은 이미지를 뺀 텍스트 입니다. 기사는 위의 이미지를 통해 감상하시면 됩니다.

디자인.글.편집 전문 리뷰어 김동욱(NoVaWaVe, FrEeMaN, NoVa, 왓넥)
리뷰문의 : kaspire@paran.com / 개인블로그 : http://whatnext.tistory.com
이 리뷰는 1600*1200 이상의 해상도에서 가장 이상적으로 보입니다.
 070 신청 페이지 : http://www.mylg070.com/apply/03_02_04.php

 
MyLG070의 주요특징
1주차 체험기 소개말에서 인터넷전화 myLG070을 사용해 전화비를 절감한 사례를 언급 한 적이 있다. myLG070은 이처럼 같은 서비스 간의 무료통화가 가능하단 장점 외에도 저렴하게 책정된 요금체계와 일반 전화기를 뛰어넘는 면모를 가져 기업 및 가족, 친구 사이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일례로 많은 회사들의 전화번호가 070으로 바뀌고 있는 것은 이런 사실을 증명한다. 2주차 체험기에선 필자의 인터넷 전화활용법 및 여러 가지 팁에 대해 다뤄볼 것이므로 사례들을 잘 참고해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CONTENTS
 

WHAT NEXT?
 
활용도 면에서도 우수한 myLG070 인터넷 전화기


SPEC.
 
 

 
네 종류의 전화기 모델이 있고, 이중 WPU-7700이 KB를 통한 폰 뱅킹을 지원한다.
 
풀셋은 크게 전용 AP와 인터넷 전화기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APPLICATION
-PREVIEW
 
2부 ‘나만 알고 있는 특별한 인터넷 전화 활용법’에선 myLG070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용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다. 우선 첫 번째로 살펴볼 내용은 인터넷전화기를 마치 휴대폰처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다!
-MAIN
ACT LIKE MOBILE!
 
myLG070은 무선 인터넷만 구축된 환경이라면 어디든 통화가 가능하단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필자는 가끔 전화기를 들고 나가 요긴하게 사용하곤 한다. 이런 활용법은 불과 5~6년 전만하더라도 불가능한 일이었겠지만 지금은 일반 매장과 음식점, 쇼핑몰, 커피숍 등을 가리지 않고 유무선공유기가 보급된 탓에 조금만 발품하면 쉽게 통화환경을 찾을 수 있다. 위 사진은 사무실에서 활용하는 모습인데 미리 설치해놓은 무선 인터넷 공유기의 AP를 검색 후 연결하자 곧바로 통화가 가능했다. 만약 접속할 AP에 보안이 걸려 있다면 그 내용을 알아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보안이 걸려 있지 않은 지점을 쉽게 찾을 수 있으므로 제약이 심하진 않다.
 
필자는 코엑스몰 안의 인터컨티넨탈 호텔 부근에서 무선랜을 찾아 통화를 할 수 있었다. 아래 사진들은 통화를 하기 까지의 과정을 간략하게 살펴본 것이다.
 
주변에 AP두 개가 있음이 검색된다(상단은 프로파일로 저장해 놓은 집에 있는 공유기를 가리킴). 필자는 이 중 신호가 높은 LGI-IP6000S란 AP에 연결해보기로 했다.
 
와우~ 통화가능 지역으로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집이 아닌 외부에서 마치 휴대폰처럼 활용을 할 수 있단 얘기다. 게다가 휴대폰보다 저렴하게 때론 공짜로 쓸 수 있으니 일석이조 아닌가?! 단! AP의 신호 커버지역은 휴대폰만큼 광범위하지 않으므로 전화를 사용할 땐 되도록 연결을 성공한 자리 주변에서 통화를 해야 함을 잊지 말자! 계속해서 얼마나 다양한 지역에서 활용이 가능하지 알아보도록 한다.
 
 
파스쿠치 커피숍 근처에서도 통화가 가능했다. 이처럼 유명 커피숍 주변은 연결 가능성이 높으므로 추천 장소에 꼽힌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손님들을 위해 보안이 걸려 있지 않는 무선 인터넷 연결을 지원해주기 때문이다.
 
코엑스몰의 광장쪽에서도 이상 없이 연결 성공!
 
다만, 지하철에선 조금 취약한 모습을 보인다. 2호선, 4호선, 중앙선, 7호선 등 수 많은 역들에서 AP검색을 시도했지만 대부분 관련 신호가 멀어서 인지 잡히지 않았다.
 
 
지하철을 타고 있을 때도 마찬가지.
 
필자의 경험 상 유일하게 AP가 잡힌 곳은 성수역 이었다. 하지만 이것도 열차의 몇 칸에 타고 있는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큰 의미를 부여하진 않는다.
 
일단 개찰구를 벗어나 상가로 접어들면 대부분 AP가 사진처럼 검색된단 사실에 위안을 삼자.
 
 
가장 이상적인 활용 장소는 살고 있는 동네 주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주변에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고 무선 AP도 넘치게 검색되니까. 게다가 신호 상태도 대부분 양호하므로 아파트, 주택단지 등에선 장을 보러 간다든지 머리를 하러 갈 때도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실험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필자는 달리는 버스에서도 AP검색을 시도해 정거장마다 짧게 짧게 통화하는데 성공했다.
 
정거장에 설 때마다(-_-) 달라지는 AP들, 하지만 상관없다. 공짜 통화를 할 수만 있다면!!
 
 
비록 신호의 세기는 미약하지만 버스 안에서 연결에 성공하여 친구 휴대폰에 전화를 거는 모습을 찍은 사진이다.
 
엘리베이터에선 신호가 차단되는 탓에 주변에 사무실이 많았지만 웬만해선 연결이 어려웠다.
 
용산에 볼일이 있어 밥을 먹으러 갔을 때도 무선 AP에 연결해 전화를 하는 것이 가능했다.
 
도심 안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서울 숲, 발품 팔면 심지어 숲 안에서도 통화가 가능함을 명심하자. 인터넷전화 myLG070은 무선 네트워크가 더욱 더 보급될 앞으로의 환경에서 더욱 더 주목되는 기기임을 알 수 있다.

ADDITIONAL USE
 
myLG070이 일반 전화와 확연히 차별되는 부분은 바로 인터넷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들에 있다. 특히 ‘i-허브’라 불리는 자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뉴스와 증권, 고객센터, 메일 심지어 인터넷 검색 까지(구글) 지원한다. 단순히 전화기로서만 활용을 해도 되지만 가끔 유용한 정보들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는 활용법을 알아보자.
 
‘i-허브’로의 접속은 전화기 바깥에 마련된 버튼으로 심플하게 이루어지며 연결이 완료되면 3번째 사진과 같은 메인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좌,우,위,아래 버튼을 사용해 메뉴를 옮겨 간 뒤 선택버튼과 뒤로, 앞으로 가기 등으로 원하는 내용을 확인하는 식이다. 주요정보들은 공짜로 제공되지만 일부 서비스는 마지막 사진과 같이 부가서비스(유료)를 거처야 사용 가능한 경우도 있다.
 
주로 눈에 띄는 메뉴들은 주식 동향이나, 날씨, 구글 검색 등을 꼽을 수 있고 최근 KB국민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인터넷 폰뱅킹을 지원한다는 점도 참고하자(일부 전화기에서 가능).
 
그럼 설마 쇼핑도 될까??! 가능하다! GS이숍과 연계된 쇼핑 사이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비록 자세한 디테일은 아니지만 제품의 다양한 사진들과 간략한 특징, 가격을 보고 쇼핑도 할 수 있다. 고객센터에선 현재까지의 요금과 가입자 정보 조회, 요금제 변경, 콘텐츠 다운로드 등 부족함이 없는 메뉴들을 지원한다.
 
인터넷 전화기에 유무선 공유기는 덤이다! MyLG070은 전화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활용도도 넓혀준다.
 
인터넷 전화기라고 해서 항상 똑 같은 배경화면을 볼 이유는 없다. 위 사진들처럼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배경화면들과 사진 다운로드 등을 이용해 자신만의 개성적인 기본 화면을 만들어 보자.
 
전화기 자체는 마치 휴대폰처럼 9개의 큰 카테고리로 나뉜 기본메뉴들을 지원하고 있어 번호 등록이나 벨소리 설정, 화면 설정 등을 사용자가 지정하게 된다. 1부에서 다소 많은 배터리 용량에 비해 이용 시간이 다소 짧다는 언급을 한 적이 있는데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두 가지 큰 이슈는 LCD화면과 무선AP의 탐색과 연결에 기인한다. 그래서 되도록 AP와는 가깝게, 화면은 어둡고 빨리 조명이 꺼지도록 설정하는 것이 완충을 하고 오래 전화기를 사용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 여기서 잠깐 화면 설정의 LCD화면 모드를 변경함으로써 얻어지는 화면 차이를 보고 넘어가기로 하자.
 
사진 상으론 잘 구분이 되지 않지만 밝기와 조명 시간 가용에 있어 모드 별로 차이를 보인다. 임의대로 사용자 설정이 가능함은 물론이다.
 
이 외 일정관리, 메시지, 폰설정 등 없는 것이 없다. 리모콘은 집에서 TV리모콘을 조작하듯 전화기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기사 아래쪽에서 다시 한번 언급을 하게 될 것이다.
 
현재 무선랜 상태와 네트워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폰 정보 화면.
 
인터넷 전화 myLG070은 언급한 내용 외에도 수신차단, 착신전환의 기본 통화 기능에 매우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니 사용자별 다양한 활용에 부족함이 없다는 걸 유념해 두면 좋겠다.

TV CONTROL
 
가끔 음식점에서 밥을 먹다 재미없는 채널이 나오고 있는데 아무도 채널을 바꾸려고 하지 않는 다거나, 공공장소에 마련된 TV를 원하는 채널로 바꿔보고 싶은 욕구가 치밀어 오를 때가 있다. 그럴 땐 바로 myLG070의 리모콘 기능을 활용해보자. 다양한 곳에서 테스트한 결과 여러 TV에서 채널과 볼륨, 음소거, 전원 켜기/끄기가 월활하게 이루어졌다. 다만, 최신형 TV에선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고 구 모델에서도 특정 상황에선 잘 동작하지 않았던 만큼 펌웨어를 통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SMS IN LG070
 
MyLG070은 일반 휴대폰과 같은 070사이에서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상용구 지정, 전화번호부 검색, 최근 SMS목록 등 편의를 위한 지원에도 소홀하지 않다.
 
메시지를 작성하고 전송하는 것은 일반 휴대폰과 다르지 않고 문자를 보내거나 받는 시간, 문자가 도착했을 때 알림 소리 등 특별히 쳐지는 부분은 발견할 수 없었다.

3주차 체험기 “베프(Best Friend)와 나의 메신져 myLG070” 에서 다시 만나도록 한다.

디자인.글.편집 전문 리뷰어 김동욱(NoVaWaVe, FrEeMaN, NoVa, 왓넥)
리뷰문의 : kaspire@paran.com / 개인블로그 : http://whatnext.tistory.com
이 리뷰는 1600*1200 이상의 해상도에서 가장 이상적으로 보입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