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체험단활동



 
엑스피드 체험단 두 번째 파트에선 블로깅 생활과, 인터넷 속도 그리고 온라인 게임플레이에 대한 간략한 보고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 동안 KT와 SK제품을 모두 사용해 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파워콤의 인터넷 서비스가 다소 낯설게 다가 왔던 것은 사실입니다만 약 15일 이상의 동거동락 결과, 결코 앞선 회사들의 안정성과 속도에 전혀 뒤쳐짐이 없다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느리고, 끊어짐이 심할 것 같다는 선입견이 다시 한번 깨지게 된 것입니다.
 
 
제 개인 블로그인 http://whatnext.tistory.com 의 메인 화면 입니다.
첫 번째 파트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아파트 단지를 제외하곤 주택가에 설치되는 Xpeed 100과 같은 상품은 아쉽게도 상향과 하향이 동일한 속도를 내는 대칭형이 아닌, 하향 100Mb/s 상향 10Mb/s정도의 비대칭형식을 띄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사용중인 A사의 상품과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필수적인 업로드 속도엔 눈에 확 띄는 차이는 없습니다.
 
대신, 블로그의 특성상 수 많은 이미지들을 자주 올려야 하는 경우가 많다는 걸 감안하면 작은 차이라도 좀 더 빠르고 쾌적한 등록이 가능한 파워콤이 주택에선 더욱 유용합니다. 게다가 사용료는 최대 반값 정도에 불과하므로 가격대비 성능으로 따지자면 따라올 수가 없는 것이죠.
 
실제로 파일사이즈가 큰 동영상을 유투브에 올려보니 기존 A사보다 3~4분 정도 단축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평가단이라고 해서 없는 말을 지어내선 안되는 것이므로 냉정하게 생각한다면 주택가에도 FTTH같은 방식같은 대칭형 서비스가 하루 빨리 도입되어야 보다 원활한 블로깅이 가능하게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A사 FTP 다운로드 속도 / 파워콤 Xpeed 100 FTP 다운로드 속도
파워콤이 주목받아야 할 이유는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에 사용되는 다운로드 속도가 경쟁사에 비해 눈에 띄게 빠르다는 점입니다. 위에서 보이는 FTP다운로드 속도 결과치만 보더라도 파워콤 Xpeed100이 A사에 비해 30~40%이상 빠른 KB/s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속해서 아래 그래프를 보시겠습니다.
 
회사 업무와 가정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자주 다운로드 받는 저에겐 몇백 KB/sec의 차이라도 전체 다운로드 속도 시간과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차트에서 드러나는 것처럼 하루 동안 시간대를 구분해 놓고 A사 제품과 비교해서 특정 사이트의 다운로드 속도 측정을 가해본 결과(십 단위 절삭) Xpeed 100이 전반적으로 월등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확인 하였습니다.
 
파워콤 측정값 
A사 제품 측정값
지난 번에 이어 일부러 붐비는 시간대인 오후 7시30분에 실시한 정보진흥원 속도측정 결과값에서도 A사와 파워콤이 각각 하향 78.6 / 79.3 (Mbps), 상향은 7.73 / 6.16 (Mbps)로 전체적으로 파워콤이 앞선 성능을 나타내는 것이 확인됩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주목해야 할 점은 지연율/손실율 테스트의 등락폭이 상당히 적어 파워콤이 훨씬 더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는, 지속적으로 끊김없는 데이터 전송이 필요한 온라인 게임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웹서핑 시 간혹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고 하며 웹페이지가 출력되지 않는 모습이 발생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Xpeed 100으로 즐기는 온라인 게임, 설치와 실행에서부터 남다른 강점을 드러냅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요즘처럼 게임 구동에 필요한 파일들을 인터넷을 통해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여건상 인터넷 속도의 차이가 곧 체감적인 차이로 다가온다는 얘기입니다. 예를 들어, 테스트에 사용된 카트라이더, 에어라이더, 서든어택 등은 이전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했을 때 상당한 시간이 걸렸던 것과 대조될 정도로 설치나 구동 속도면에서 빠르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서든어택은 속도측정의 최고속도였던 2900KB/s를 뛰어넘는 3100KB/s대의 스피드를 보여주기도 하는 등 순식간에 설치가 완료될 정도였으니까요.
 
그렇다면 실질적인 게임플레이는 어떨까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잘못된 선입견 중 하나는 온라인 게임을 제대로 즐기려면 A사, B사의 인터넷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인데 그 이유는 랙현상의 발생(화면이 멈추는 현상)과 데이터 전송이 끊어지는 문제가 덜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네트워크 인프라가 부족했던 인터넷 서비스 초기엔 이런 문제가 실제로 발생했을 진 몰라도 앞서 테스트했던 지연율/손실률 테스트에서 파워콤이 A사보다 월등한 모습을 보여주었듯, 오히려 이젠 파워콤의 인터넷 서비스가 게임을 즐기기엔 더욱 더 신뢰할 수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카트라이더에선 8명 팀플 방에서 미사일과 물풍선 그리고 날파리가 오고가는 정신 없는 플레이를 수십차례나 펼쳤음에도 불구하고 랙 현상은 발견할 수 없었으며 상당히 쾌적하게 느껴졌습니다.
 
서든어택은 방 인원이 꽉찬 곳만 골라 들어가 장시간 테스트 했음에도 별다른 이상 유무를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이렇게 빠른 속도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파워콤의 인터넷 서비스는 다운로드를 통해 정품을 구입하는 스팀서비스를 이용 하기가 더욱 수월하고 해외 서버가 많은 ‘콜오브듀티 : 모던워페어2’ 처럼 세계인들과 함께하는 최신 게임을 위해서도 적합하다는 것이 두 번째 미션의 결론입니다. 사소한 결점에도 민감한 온라인 게임의 특성상 쾌적하고 즐거운 인터넷 게임플레이를 원하신다면 파워콤을 추천해 드리는 바입니다.
 
What’s Next?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