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후기/악세서리


 
애장품 리스트로 꼽자면 상위 1%에 속하는 카메라! 그래서 다들 카메라 가방 하나쯤은 가지고 계실 것 같은데요. 예쁘면 수납이 불편하고, 수납이 좋으면 동떨어진 디자인에 안타까워했던 분들의 갈증을 해소시킬만한 제품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Made by Korea!! 서진 카메라가 야심 차게 출시한 클래식 2.0이 그 주인공입니다.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는 3가지의 색상에 다양한 수납 공간, 발수/방수 코팅이 가해진 기능성 원단은 기본이고 고급가죽으로 가한 포인트까지! 실용성이면 실용성, 디자인이면 디자인 어디 하나 처지는 부분이 없습니다. 캐쥬얼과 정장을 가리지 않고 잘 어울린다죠?! 모델 착용 모습과 실 활용기가 담긴 2부를 함께 하시겠습니다.
 
서진카메라 DSLR 카메라가방 클래식 2.0은 3가지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PART 2/2
 
MODEL 1 GENDER : FEMALE / HEIGHT : 165cm / WEIGHT : 45kg
왠지 사이즈가 큰 카메라 가방을 연상 하면 여성분들에겐 잘 안어울릴 것 같은 선입견이 있는데 ‘클래식 2.0’은 캐쥬얼한 복장을 한 여성에 매치를 해도 전혀 어색함이 없습니다. 특히, 일반적으로 남성보다 체력이 부족한 사실을 감안해볼 때 어깨 스트랩의 인체공학적인 구조와 밀착감 그리고 탄력있는 재질은 장시간 착용에도 부담되지 않는 큰 장점입니다.
 
다양한 포켓을 사용하면 카메라와 각종 소형전자기기, 필기도구를 비롯하여 화장품까지 가지고 다닐 수 있어 수납적인 측면으로도 여성에게 어필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위 사진은 손잡이를 잡고 있을 때와 이 상태에서 물건을 꺼낼 때의 모습입니다.
 
MODEL II GENDER : MALE / HEIGHT : 181cm / WEIGHT : 79kg
이번엔 필자가 직접 착용한 사진으로서, 체험 시작 이후 계속 가지고 다니는 중이지만 우수한 착용감과 걸리적 거림 없이 빠르게 카메라를 꺼내고 집어넣을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무엇보다 특별히 옷 스타일을 가리지 않고 어디에나 잘 어울린다는 사실이 제겐 더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어깨에 메고 있는 상태에선 전면 덮개를 고정하는 트위스트오픈타입 걸쇠를 양손으로 돌려 덮개를 열게 되며 아래 두 개의 사진은 물건을 꺼내고 빼는 모습을 연출한 것입니다. 서진카메라 클래식 2.0은 백팩과 달리 물건을 꺼낼 때 바닥에 내려놓지 않아도 되어 빠른 수납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처음엔 별도의 레인커버가 들어있지 않아 조금 아쉽기도 했는데 원단 자체의 구성이 물에 쉽게 젖지 않고 물방울을 흘려보내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장대비 아래가 아니라면 어느 정도 신뢰를 할 수 있을 만큼 물품들을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점도 체크하셔야 할 부분 같습니다.
 
전면부 포켓엔 민트패드와 같은 크기 사이즈의 휴대용 플레이어 등이 들어가게 됩니다.
 
측면 포켓을 활용하면 PMP, 휴대폰을 포함한 다소 큰 크기의 물품 수납이 가능합니다.
 
뒷면 지퍼포켓엔 A4용지를 사진처럼 반절로 접어서 넣을 경우 십여장 이상 무리 없이 수납을 할 수 있어 업무용으로서 도 특별한 부족함은 없어 보입니다.
 
1부에서 살펴보았듯 카메라 보관함 덮개엔 2개의 CF, 1개의 SD메모리 카드를 보관이 가능한 탓에 촬영 도중 메모리를 신속히 교체하기가 편합니다.
 
중심부는 사진처럼 카메라와 메모리리더기, 명함지갑, USB 등 다양한 물품이 들어가게 되며 경험상 가장 좌측 칸을 나눈 칸막이를 제거할 경우 일반 사이즈의 DSLR이 3대까지 수납될 정도로 공간적인 여유는 충분하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납에 여유가 있다보니 평상 시 서브용 컴팩트 카메라와 DSLR을 함께 가지고 다니기에도 적격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을 꼽자면 파티션 자체가 작은 힘에도 쉽게 모양이 변형된다는 점과 하나와 A4용지가 접히지 않고 완전하게 삽입되는 공간이 없다는 점 정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앗, 청소하는 법 같은 것이 적힌 가이드라도 하나 포함되면 더 좋겠네요. ^^
 
일반적으로 연상되는 카메라 가방들은 디자인에만 급급한 나머지 정작 실용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 그렇다고 눈을 높여보자니 비용면에서 부담스러운 게 사실인데요. 오늘 살펴본 서진카메라 클래식 2.0모델은 가격적으로도 큰 부담이 없고 우수한 디자인에 각종 수납 편의성까지 갖춰 만족스럽습니다. 이번 기회에 클래식 2.0 아이보리 색상으로 멋진 여행, 멋진 출사 준비를 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부족한 리뷰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SPEC.SPEC.
 소가죽 + 캔버스 (10수, 2*2, 100% 코튼)
무게 1.25kg

   캐논 30D급 바디1(세로 그립 장착), 렌즈2, 스트로보, 기타 등등

What’s Next?


33cm(가로) * 25cm(세로) * 15cm(폭 상부) * 18cm (폭 하부) / 내부 31 * 20 * 14(폭)

(주)서진카메라 / http://www.sjcamera.co.kr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