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16'에 해당되는 글 2건

서울|경기도 여행과 맛집 소개/과거자료

위드블로그

 

단순히 유명해서가 아니라 운길산역의 명소 중 하나인 운길산화심장어는 살이 통통하고 맛있는 장어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남양주맛집이다. 그래서 항상 손님이 끊이지 않는데, 이번에 팔당역과 가까운 곳에 2호점을 냈다고 하여 다녀와 봤다. 오픈 이벤트 행사중이라 1kg에 고작 39000원. 남양주는 둘째치고, 하남, 분당과도 외곽순환고속도로를 통해 접근이 편하며, 강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드라이브가 겸비된 서울근교맛집으로 손색없다. 굽고, 가져다 먹는 셀프라서 저렴한 것이라는 것만 유념할 것.

테이블
점심/저녁
예산 2인 5만원전후
운길산화심민물장어 팔당점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 55-5
동시수용인원 120여명
10:00 ~ 22:00
031-576-8592
저렴하지만 퀼러티높은 장어 맛집, 단 셀프!
화장실 내부
주차가능
 
 
팔당대교를 넘어오든, 남양주 방면에서 오든 강을 따라 나 있는 6번국도를 타다 팔당 제1터널 전 우측의 다산로로 진입해야 하며(네비게이션의 안내를 잘 들어야 빠질 수 있음), 빠지자 마자 1분도 안되어 좌측에 ‘팔당화심참숯화로장어’란 빨간 간판이 눈에 들어온다. 네비는 U턴이 가능한 5km이상 더 간 거리까지 안내하기 때문에 적당히 알아서(?) 들어가는 지혜가 필요하다.

 
계단을 타고 올라오면 좌측 야외석, 우측은 지붕이 있는 야외석 및 실내석, 정면은 커피숍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보인다. 필자는 빨간 파라솔이 있는 좌측에 자리를 잡았다. 사진처럼 넓은 강이 눈앞에 펼쳐지니 더욱 시원하고 드라이브 나온 기분이 물씬 드는 매력을 갖췄다.

 
필요에 따라 이런 실내석 이용도 가능하며, 처음 셋팅은 친절한 직원아주머니께서 알아서 해주지만 야채, 양념, 소스등은 셀프로 먹을 만큼 떠다먹는 구조다.

 
 
운길산화심장어 팔당점의 메뉴와 가격을 구경해보자. 언제 까지 진행할 진 모르겠지만 1kg 39000원이면 확실히 아주 예전에 먹던 가격에 상응하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있다. 그 외에는 식사와 술 종류. 필자는 1kg과 잔치국수, 후라이팬비빔밥 그리고 된장찌개 소자를 주문.

 
얼마지나지 않아 차려진 모습. 기본적으로 숯과 간단한 반찬, 쌈채소, 새콤달콤한 나물무침(?)같은 건 알아서 챙겨주신다.

 
장어가 메인이기 때문에 밑반찬은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느껴진다. 빨간 파라솔 밑에서 사진을 찍으니 사진이 죄다 빨갛게 나온…

 
장어 뼈는 같이 구워서 나중에 바삭하게 맛보고, 장어는 소금을 쳐서 앞뒤로 구운다음 양념으로 먹고 싶은 것만 거의 다 익은 다음 양념장을 발라 한번 더 구우면 된다. 숯불이 생각보다 화력이 세고 셀프이기 때문에 적당히 타이밍봐서 잘 뒤집어야 타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정말 두툼한 장어의 자태를 보라! 어느 정도 익으면 이렇게 세워서 가장자리 두고 먹을 준비를 하자. 같이 시킨 후라이팬비빔밥은 운길산화심장어의만의 별미인데, 사진처럼 각종 야채, 김치를 화로 위에 올려 볶아 먹는다. 건강한 맛이 입안 가득! 맛있다.

 
두부와 호박이 송송 썰어들어간 된장찌개는 청량고추가 들어가 아이들과 먹기엔 적합하지 않고, 국수는 아이들과 함께 먹기 적당한 간간한 국물에 양도 많다.


1kg라고 해놓고 700~800g짜리를 주면서, 가격은 말도 못하게 비싼 장어집에 비하면, 이곳의 장어는 정말 살도 통통하고, 어른 두명이 약간 감질날 정도로 적당한 양에 맛도 아주 좋다. 소금장어의 담백한 묘미나, 양념장어는 은은한 양념맛이 상추, 생강, 쌈장, 마늘과 어우러져 더욱 깊은 맛을 선사해 만족도가 꽤 높다. 쌈사서 한입 맛보면서 흐르는 강물 바라보면 제대로 드라이브 나온 기분도 나고.. 술도 땡긴다.

  
챙겨주신 떡도 구워먹고, 밥 다 먹으면 매실차로 입가심도 가능하니 일석이조! 어렸을 땐 장어 참 많이 먹었지만 갈수록 비싸서 자주 먹으러 가지 못하는 게 사실인데, 이곳, 운길산 화심민물장어 팔당점은 옛날 가격으로 푸짐하게 맛볼 수 있고, 서울근교라 찾아가기도 어렵지 않다. 가족과 함께 저렴하고 맛있는 장어구이 어떠신지? 추천해 드리고 싶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 55-5
도움말 Daum 지도
0 0

제품후기/체험단활동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상품을 제공 받고 작성된 솔직한 개인적 후기입니다."

항산화물질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효과를 가진것으로 알려진 안토시아닌(ANTHOCYANIN), 이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의 10배이상 함량을 가진 아로니아(킹스베리라고도 불리우며 일반적으로  ‘레드 초크베리’, ‘블랙 초크베리’, ‘퍼플 초크베리’의 3가지를 합쳐서 부름) 열매를, 오로지 동결건조 가공법으로 씨앗까지 통째로 분쇄하여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한 파우더가 있어 소개시켜 드린다. 바로 ‘자연의 품격 아로니아 파우더’가 그 주인공. 100% 폴란드산 유기농(ORGANIC)으로 어른 및 아이들에게 걱정 없이 먹일 수 있고, 가루 형태라 어떤 음식이나, 음료(우유, 요구르트)에도 적용이 편하다.

 
박스엔 유통기한과 제품 특징, 섭취방법이 명시되어 있으며, 아로니아 생과 자체가 가진 비타민A, 엽산, 퀴닌산, 비타민B9, 비타민 B12, 헤스페리딘, 비타민E, 루테인,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B2, 카테킨, 페놀산, 비타민B6, 루틴, 탄닌, 레스베라트롤 등이 모두 함유된 뛰어난 영양성분은 덤이다.

 
박스를 열면 전용용기가 나오는데 100g의 용량을 가지며, 밀봉 씰 처리 되어 있어 개봉 후엔 뚜껑을 잘 닫고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

 
아로니아 원과를 동결건조 공법으로 가공한 원료이기 때문에 완전히 부드러운 파우더가 아니라 분말 입자가 고르지 않고, 뭉쳐져 있거가 굳어 있는 경우가 있다는 게 특징이다. 그래서 물에 잘 녹지 않는 특성을 띄지만 불량이 아니며, 숟가락이 동봉되어 있어 집 밖에서도 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면 좋은 팁이겠다. 한입 맛을 보면 신맛과 떫은 맛이 동시에 느껴지는데, 그건 과육의 단맛과 과일산의 신맛, 탄닌의 떪은 맛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며, 착즙 후 남은 여과물로 분말을 만들 경우, 신맛이 사라지고 떪은 맛만 남게 되니, 구매 전 자연의품격 아로니아파우더 처럼 착즙되지 않은 생과 100% 동결건조 인지 확인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자연의품격 아로니아파우더는 사실상 어떤 요리나, 음료에도 적용이 쉽기 때문에 필자처럼 우유에 타먹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이외에도 아이스크림, 물, 샐러드드레싱, 씨리얼과 함께, 잼, 소스, 베이킹, 육류요리 등등 활용방법은 무궁무진 하다고 봐도 좋겠다. 때문에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인, 집중력이 필요한 수험생, 업무에 지친 직장인,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분, 운동 후 영양섭취가 필요한 사람, 항산화효과를 느끼고 싶은 분들이 쉽게 쉽게 드실 수 있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이건 요구르트에 타먹는 모습. 유해산소(활성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폴리페놀 함량도 아사이베리보다 높고, 안토시아닌도 가장 강력한데다, 유기농 원료에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으니, 집에 두고 챙겨 먹으면 가족과 개인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거라 본다. 제조원은 ㈜오투바이오, 유통은 ㈜지엔엠라이트.

 

 

0 0

1
블로그 이미지

리뷰 및 기사 관련 의뢰 및 문의 : kaspire@paran.com

NoVaWaVe